UPDATED. 2024-04-24 10:22 (수)
경기도, 도내 스타트업 공정 M&A 성사 위한 적정성 검증 지원 추진
경기도, 도내 스타트업 공정 M&A 성사 위한 적정성 검증 지원 추진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2.06.02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A 추진 중이거나 희망하는 도내 스타트업 대상
M&A 추진 과정에 필요한 전문 컨설팅 등 지원
사진=경기도청
사진=경기도청

[한국M&A경제] 경기도는 스타트업의 공정한 인수합병(M&A) 성사를 위해 법률∙가치평가 등 적정성 검증 지원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도내 스타트업이 M&A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공정하게 가치를 평가받고 독소조항 등으로부터 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전문적인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것이 골자다. 지원 대상은 도내 스타트업 중 현재 M&A를 추진 중이거나 추진을 희망하는 업체다. 

참여 스타트업은 M&A 추진을 위한 계약서 검증 등 법률 지원에 드는 비용 또는 가치평가에 필요한 비용을 최대 3,000만 원(20% 자부담 포함)내로 지원받는다. 특히 경기 공정 M&A 지원센터를 통한 전문가 상담은 물론 중개∙자문기관과 연계를 통한 전문 컨설팅으로 더욱 공정한 환경에서 M&A가 성사되도록 도울 계획이다. 

참여희망 기업은 신청서와 M&A 추진 계획서 등 필수서류를 갖춘 후 오는 6월 17일까지 경기스타트업플랫폼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김평원 창업지원과장은 “이번 지원사업으로 M&A를 희망하거나 추진 중인 스타트업이 적정한 가치를 인정받고 필요한 법률 지원을 받을 수 있어 투자금 회수 등 성공적인 엑시트를 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도내 스타트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