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10:23 (수)
경기도, 2022 스타트업 M&A 투자설명회∙기업 매칭데이 지원
경기도, 2022 스타트업 M&A 투자설명회∙기업 매칭데이 지원
  • 손라온 기자
  • 승인 2022.07.12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2일까지 참여기업 모집
투자설명회IR 컨설팅, 매수∙매도 희망 기업 간 매칭데이 지원
법률, 회계, 인수합병 분야 컨설팅 연계 지원
출처: 경기도청
사진=경기도청

[한국M&A경제] 경기도는 인수합병(M&A)에 관심 있는 도내 스타트업 10개사를 대상으로 2022 하반기 스타트업 M&A 투자설명회(IR) 컨설팅과 매칭데이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스타트업의 IR 역량 강화를 위한 컨설팅을 지원하고 매도∙매수기업의 M&A 매칭을 성사시키는 데 목적을 뒀다. 

사업은 ▲IR 컨설팅 ▲매도∙매수 희망 기업 간 매칭데이 2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IR 컨설팅은 추진 전략 수립, IR과 투자설명서(IM) 자료 제작 등을 지원하는 것이 골자다. M&A, 전략적 투자, 합작법인 설립 등의 성사 경험을 보유한 전문 컨설턴트와의 1:1 컨설팅을 바탕으로 한다. 매칭데이는 M&A에 관심 있는 스타트업과 매수기업 간 만남의 장을 마련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업 대상은 도내 7년 이내 우수기술 보유한 스타트업이다. 참여 희망기업은 오는 8월 12일까지 경기스타트업플랫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여기업은 경기 공정 M&A 지원센터와 중계∙자문기관을 통해 M&A 추진 과정에서 필요한 관련 법률, 회계, 세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상담과 컨설팅을 지원받을 수 있다. 

김평원 창업지원과장은 “세계경제의 불확실성이 기업 경영에 악영향을 끼치고 있다”며 “스타트업의 출구전략으로 M&A가 떠오르는 만큼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M&A경제=손라온 기자] sro@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