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15 (목)
“저메탄 사료로 친환경 축산업 활성화” 그린랩스-카길애그리퓨리나, MOU 체결
“저메탄 사료로 친환경 축산업 활성화” 그린랩스-카길애그리퓨리나, MOU 체결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2.05.31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탄소 소고기 공급 등 지속가능한 축산업 발전 목표
축산업 탄소감축 협력∙∙∙추가 연구개발 진행
저메탄 사료 유통∙홍보 계획
(사진=)
(왼쪽부터)카길애그리퓨리나 박용순 대표와 그린랩스 신상훈 대표(사진=그린랩스)

[한국M&A경제] 국내 데이터 농업 스타트업 그린랩스(대효 신상훈)가 글로벌 사료 기업 카길애그리퓨리나와 ‘저메탄 사료 개발 및 유통사업’을 위한 상호협력(MOU)을 맺었다고 31일 밝혔다. 양사는 저탄소 소고기 공급 등 친환경 축산업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유엔식량농업기구(FAO) 발표에 따르면 축산업에서 배출되는 온실가스는 전 세계 발생량의 약 15%를 차지할 정도로 높다. 가축 분뇨 등 축산업에서 발생하는 메탄이 이산화탄소보다 지구온난화에 20배 이상 더 나쁜 영향을 준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축산업 탄소중립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이번 협약은 지속가능한 축산업 발전을 위해 체결됐다. 양사는 저메탄 사료 보급을 통해 축산분야 탄소감축과 추가 연구개발 등 공동협력을 추진한다. 그린랩스는 국내 민간기업 중 최초로 카길애그리퓨리나가 개발한 저메탄 사료를 축산 농가에 공급한다. 

축산 분야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한 주요 기술로 저메탄 사료가 주목받고 있다. 하지만 국내에선 저탄소 축산물에 대한 인식이 적어 활발한 보급이 이뤄지지 않고 있다. 그린랩스는 카길애그리퓨리나와 함께 저메탄 사료의 효용성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저탄소 농가의 소득을 늘리기 위해 ESG 경영을 실천하는 식품기업을 대상으로 판로를 개척한다는 계획이다. 

그린랩스 신상훈 대표는 “카길애그리퓨리나와의 협업을 통해 환경보전과 농가 경쟁력 향상을 위한 제품을 생산하고 신사업을 개발할 것”이라며 “저메탄 사료를 시작으로 디지털 농업 기술과 연계한 탄소 저감기술 개발, 저탄소 축산물 시장 개척 등 친환경 농축산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카길애그리퓨리나 박용순 대표는 “기술의 생성과 소멸은 반복되지만, 세상을 바꿀 수 있는 기술이 탄생해도 쓰이지 않으면 존재 의미가 없어진다”며 “카길애그리퓨리나가 미래 축산에 대해 고민하고 준비해왔던 저메탄 동물 영양 기술이 그린랩스를 만나 존재 의미를 찾았다”고 말했다. 이어 “저탄소 축산물이 소비자에게 인정받기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