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3 (금)
휴넷벤처스, 실리콘밸리 미디어 기업 '더밀크'에 시리즈A 라운드 첫 투자
휴넷벤처스, 실리콘밸리 미디어 기업 '더밀크'에 시리즈A 라운드 첫 투자
  • 손라온 기자
  • 승인 2022.05.23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유망 스타트업 발굴∙육성 계획
더밀크, 글로벌 산업∙테크 인사이트와 금융 정보 제공 플랫폼

[한국M&A경제] 휴넷벤처스(대표 방승천)는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미디어 기업 더밀크(The Miilk, 대표 손재권)의 시리즈A 라운드에 투자했다고 23일 밝혔다. 

휴넷벤처스는 첫 투자처로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더밀크를 선택함으로써 전도유망한 국내외 스타트업을 발굴과 육성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또 향후 실리콘밸리 현지 혁신 기업들과의 전략적 협업 가능성을 높였다. 

더밀크는 글로벌 산업∙테크 인사이트와 미국 주식 등 금융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프리미엄 구독 미디어 더밀크닷컴과 유튜브 채널, 뉴스레터, 기업용 리포트, 실리콘밸리 필드 세미나 등을 서비스 중이다. 매년 세계가전전시회(CES),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XSW) 등 이벤트에 참여해 현장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휴넷벤처스 방승천 대표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실리콘밸리의 혁신 DNA를 보다 적극 수혈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휴넷벤처스는 창업가 정신을 갖춘 좋은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이들을 육성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더밀크 손재권 대표는 “휴넷벤처스의 1호 투자 기업이 돼 기쁘다”며 “앞으로 협업을 통해 휴넷 간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휴넷벤처스는 평생교육 전문기업 휴넷이 지난해 설립한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털(CVC)이다.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엑셀러레이터 인가를 받았으며 투자조합 설립을 준비하고 있다. 에듀테크와 교육, 기업간 거래(B2B) 서비스, 소셜 임팩트 영역의 유망 기업을 발굴해 투자 및 육성하고 미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한국M&A경제=손라온 기자] sro@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