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13:06 (금)
와탭랩스-카카오엔터프라이즈, 업무협약 체결∙∙∙"공공∙민간 클라우드 시장 확장"
와탭랩스-카카오엔터프라이즈, 업무협약 체결∙∙∙"공공∙민간 클라우드 시장 확장"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2.05.10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플랫폼 활용한 IT 서비스 사업 추진
클라우드 기술∙성능 모니터링 제품∙서비스 지원 계획
사진=와탭랩스
사진=와탭랩스

[한국M&A경제] 와탭랩스(대표 이동인)와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백상엽)가 국내∙외 공공∙민간 클라우드 시장 확장을 위해 협력 관계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두 기업은 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한 정보기술(IT) 서비스의 다양한 사업 추진을 위해 이번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카카오 i 클라우드’ 플랫폼과 와탭 모니터링 서비스 연동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것이 주된 내용이다. 

카카오 i 클라우드는 카카오의 데이터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클라우드 플랫폼이다. 기업의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을 연결하고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해 클라우드 도입 시너지를 극대화한다. 

양사는 협업을 통해 클라우드 사업을 함께 진행하면서 클라우드 기술∙성능 모니터링 제품∙서비스 지원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생태계 플랫폼과 와탭랩스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모니터링 기술력이 결합한 서비스 연동 개발을 통해 공공∙민간 대상 클라우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개발실 이경진 실장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클라우드 플랫폼 노하우와 와탭랩스 모니터링 기술력의 만남은 공공∙민간 클라우드 시장에서 업계 리더십을 더 높이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카카오 i 클라우드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더 많은 기업이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와탭랩스 이동인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은 양사가 보유한 클라우드 플랫폼 기술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체결했다”며 “협업으로 공공∙민간 대상 클라우드 사업 확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