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3 (금)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우수 파트너사 7곳 선정∙∙∙공동 프로모션으로 마켓플레이스 확대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우수 파트너사 7곳 선정∙∙∙공동 프로모션으로 마켓플레이스 확대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2.11.17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사 인프라와 파트너사 솔루션 통합∙∙∙고객사 편의↑
솔루션 전문 기업과 비즈니스 상생∙∙∙다양한 솔루션 이용하도록 확대

[한국M&A경제]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백상엽)가 ‘카카오 i 클라우드’의 우수한 파트너사와 함께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지난해 11월부터 카카오 i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를 운영해 왔다. 고객사가 솔루션을 구축하고 비즈니스를 운영하기 위해 타사의 소프트웨어, 데이터 및 서비스를 구매해 배포, 관리까지 할 수 있도록 큐레이션한 디지털 카탈로그다. 

카카오 i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는 고객사의 편의를 위해 자사 인프라와 파트너사의 솔루션을 통합해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대부분의 클라우드 사업 제공자는 외부 아웃링크로 회원과 솔루션 파트너 업체를 연결한다. 마켓플레이스에서 서비스를 신청하면 설치 요청 페이지가 열리고 고객사 또는 써드파티(3rd Party) 솔루션 업체에서 해당 서비스를 설치∙관리하는 식이다. 

반면 카카오 i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서는 머신 이미지 기반 서비스를 신청하면 자동으로 설치가 된다. 이외 다른 서비스도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솔루션 업체에 협조를 받아 고객 맞춤형으로 설치∙관리해주기 때문에 고객사 입장에서 설치 단계를 줄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용량과 금액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현재 22개사가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해 38개 솔루션을 판매하고 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이 중 펜타시큐리티, 시큐아이, 제트컨버터, 한컴위드, 모니터랩, 와탭랩스 등 총 7곳의 우수 파트너사를 선정하고 방화벽, VPN, DB암호화, 모니터링 등 총 12개 서비스를 마켓플레이스 신규 가입 고객사에 올해 말까지 할인 가격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서보국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부사장은 “이번 프로모션은 카카오 i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와 우수 파트너사의 전문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지속적인 비즈니스 상생을 도모하고 솔루션 파트너사의 고객 확대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어 “궁극적으로 더 많은 고객이 편리하고 다양한 솔루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마켓플레이스를 점차 확대해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news@kmna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