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1:14 (금)
신보-공정거래조정원, 동반성장 문화 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신보-공정거래조정원, 동반성장 문화 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김지민 기자
  • 승인 2022.04.21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과 중소기업의 동반성장 지원 협력체계 구축
신용보증기금, 상생협력 우수기업에 금융지원
(왼쪽부터)신용보증기금 윤대희 이사장과 한국공정거래조정원 김형배 원장(사진=신용보증기금)
(왼쪽부터) 신용보증기금 윤대희 이사장과 한국공정거래조정원 김형배 원장(사진=신용보증기금)

[한국M&A경제]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 이하 신보)은 한국공정거래조정원(원장 김형배, 이하 조정원)과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건전한 상거래 문화정착 조성을 위한 상거래신용지수의 추가 편입도 논의할 예정이다. 

조정원은 공정거래 문화 정착에 앞장서는 우수 기업을 신보에 추천한다. 신보는 공동 프로젝트 보증, 상환 청구권 없는 팩토링, 상거래신용지수 등의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금융지원을 적극 제공한다. 양 기관은 동반성장에 참여하는 기업에 실질적인 인센티브를 마련하여 지속적인 상생협력도 장려한다. 

한편 신보의 공동 프로젝트 보증과 상환청구권 없는 팩토링은 대∙중소기업간 상생협력 강화 금융제도로 인정받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 반영됐다. 동반성장지수는 대∙중소기업 간 동반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기업별 동반성장 수준을 평가하는 지수다. 매년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와 동반성장위원회의 동반성장 종합평가 결과를 50:50으로 합산해 결정한다. 

윤대희 신보 이사장은 “신보와 조정원이 긴밀한 협업 관계를 구축해 중소기업의 동반성장을 지원하고 국민경제의 지속성장 기반을 마련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M&A경제=김지민 기자] kjm@kmna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