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15 (목)
DL에너지, 美 페어뷰 발전소 지분 인수 완료∙∙∙ “글로벌 IPP로 입지 강화”
DL에너지, 美 페어뷰 발전소 지분 인수 완료∙∙∙ “글로벌 IPP로 입지 강화”
  • 박진우 기자
  • 승인 2022.03.15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펜실베이나 소재 1,055MW 규모 천연가스 복합화력발전소
미국 내 두번째 복합화력발전소 인수∙∙∙가스복합화력 발전소 자산 확보
미국 페어뷰 복합화력발전소 전경(사진=DL에너지)
미국 페어뷰 복합화력발전소 전경(사진=DL에너지)

[한국M&A경제] DL에너지가 미국 페어뷰(Fairview) 천연가스 복합화력발전소 지분 인수를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앞서 DL에너지는 작년 12월 발전소 지분 25%에 대한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 3월 초에는 미국 연방에너지규제 위원회의 승인을 받아 최종 인수절차를 마무리했다. 

이번 투자는 2019년 나일즈(Niles) 천연가스 복합화력발전소 투자에 이은 DL에너지의 두번째 미국 복합화력발전소 인수다. 이를 통해 국내 에너지 업계 최초로 선진 민자발전 시장인 미국에서 복수의 가스복합화력 발전소 자산을 확보했다. 

2019년 12월 상업운전을 시작한 페어뷰 발전소는 펜실베니아주에 위치한 1,055MW급 천연가스 복합화력발전소다. 100만 가구 이상이 사용할 수 있는 전력을 생산한다. 

GE의 최신 기종 발전 주기기를 사용해 열효율이 높다. 우수한 원가경쟁력을 바탕으로 발전소가 소재한 전력거래소에서 높은 급전순위를 기록하며 기저발전 역할을 수행 중이다. 급전순위가 높은 발전소일수록 적은 전력 수요에도 우선적으로 가동할 수 있어 안정적인 매출과 수익성을 확보할 수 있다. 

DL에너지는 2013년 12월 설립된 이후 현재까지 14개 발전소, 총 6.9GW 발전용량을 확보했다. 이 중 약 77%인 5.3GW가 해외 발전용량으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민자발전 디벨로퍼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미국과 호주 등 선진 시장뿐 아니라 개발도상국가인 파키스탄, 방글라데시, 요르단, 칠레 등에도 성공적으로 진출하고 있다. 천연가스 복합화력 뿐만 아니라 풍력, 태양광, 바이오매스 등 신재생 에너지 발전소 개발 경험도 풍부하다. 

DL에너지 전병욱 대표는 “DL에너지는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는 민자발전 디벨로퍼로 자리매김했다”고 평가하며 “앞으로도 미국 민자 발전시장에서 수익성과 안정성이 기대되는 좋은 자산을 선별해 투자를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M&A경제=박진우 기자] pjw@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