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0:45 (화)
하이트진로, 퍼밋에 후속투자∙∙∙ “스마트팜 시장 및 성장성↑”
하이트진로, 퍼밋에 후속투자∙∙∙ “스마트팜 시장 및 성장성↑”
  • 김지민 기자
  • 승인 2022.02.23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트진로, 올해 스타트업 투자 확대 원년 삼아
기존 투자 스타트업의 후속 투자 및 협업 모색 계획
(사진=)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투자한 스마트팜 솔루션 기업 퍼밋에 후속 투자했다. 천안 스마트농업지원센터에 퍼밋이 설치한 엽채류 수경재배 시스템 전경(사진=하이트진로)

[한국M&A경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지난해 투자한 스마트팜 솔루션 기업 ‘퍼밋’(Firmmit)에 후속 투자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020년 스타트업 투자를 시작한 이후 기존 투자처에 후속 투자를 단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하이트진로는 올해를 스타트업 투자 확대의 원년으로 삼았다. 단발성 투자가 아닌 투자 후에도 스타트업과 지속 발전 가능한 관계를 유지하며 협업을 모색 중이다. 성장에 필요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4월 퍼밋의 주요 핵심 역량에 주목해 지분 투자를 했다. 스마트팜 시장과 퍼밋의 빠른 성장에 힘을 실어주고자 한국투자파트너스 등 총 4개 투자사가 공동으로 후속 투자에 참여하게 됐다. 

퍼밋의 차별점은 약 130개 선도 농가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10년간 축적한 탄탄한 데이터다. 퍼밋은 이 역량을 기반으로 지능형 패키지 온실, 업소용 신형재배기 등 스마트팜 산업의 성장을 이끌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상용화해 매년 100%이상의 매출 신장을 이루고 있다. 

올해는 농협경제지주와 협력해 초보 농업인들을 위한 맞춤 스마트팜을 제공하는 등 사업을 확대해 나아갈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허재균 상무는 “퍼밋을 시작으로 기존에 투자한 스타트업과의 후속 투자 및 협업을 모색할 계획”이라며 “급격하게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의 패러다임에 맞춰 올해에도 다양한 분야에 스타트업의 발굴과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주류 업계 최초로 스타트업 컴퍼니빌더 ‘더벤처스’와 투자 계약을 체결하고 서초동 본사 사옥에 공유 오피스 ‘뉴블록’을 개설해 다양한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에 일조하고자 지금까지 총 14개 유망한 스타트업에 지분 투자를 진행하고 관련 업계내 네트워크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한국M&A경제=김지민 기자] kjm@kmna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