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10:23 (수)
하이트진로, 오더플러스에 지분 투자∙∙∙“식자재 플랫폼 스타트업 성장성 주목”
하이트진로, 오더플러스에 지분 투자∙∙∙“식자재 플랫폼 스타트업 성장성 주목”
  • 김지민 기자
  • 승인 2022.03.15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스바엑스, 오더플러스 운영∙∙∙14만 종 식자재 비교∙주문
현재 전국 3,500여 개 식당과 거래
“온∙오프라이 강점 활용한 시너지 효과 기대”
하이트진로가 엑스바엑스를 투자처로 선정해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엑스바엑스를 투자처로 선정해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사진=하이트진로)

[한국M&A경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식재료 비교 주문 중개 플랫폼 스타트업 ‘엑스바엑스’를 투자처로 선정해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엑스바엑스는 오더플러스를 서비스 중이다. 

하이트진로는 ▲연간 55조 원의 B2B 식자재 유통 시장 규모 ▲온라인 식자재 유통 시장의 성장 가능성 ▲지난해 6월 중소벤처기업부 ‘아기유니콘200 육성사업’ 선정 ▲공격적인 사업모델 다각화 등 ‘오더플러스’의 발전 가능성을 높이 평가해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 

앞서 하이트진로는 2020년 11월 수산물 온라인 중개 플랫폼 ‘푸디슨’과도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하는 등 식재료 플랫폼 스타트업의 성장성에 주목하고 있다. 

오더플러스는 식당과 식자재 전문 유통업체를 연결시켜주는 B2B중개 플랫폼이다. 약 14만 종의 식자재를 비교 주문할 수 있으며 현재 전국 약 3,500여 개의 식당과 거래하고 있다. 

오더플러스의 지난해 거래액은 전년대비 약 154% 증가해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오더플러스는 단순 식자재 중개 플랫폼을 벗어나 밀키트 제작 서비스 지원과 핀테크 서비스(SLOWPAY) 등 외식업 토탈 케어 플랫폼으로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신사업개발팀 허재균 상무는 “양사의 온∙오프라인 강점을 활용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며 “올해도 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갖춘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 발굴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M&A경제=김지민 기자] kjm@kmna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