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3 (금)
SC제일은행 ‘국내 최고의 국제적 은행’ 선정∙∙∙ESG투자 솔루션 등 혁신 노력 인정
SC제일은행 ‘국내 최고의 국제적 은행’ 선정∙∙∙ESG투자 솔루션 등 혁신 노력 인정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2.01.05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관련 세미나 지속 개최
엄격한 ESG 상품 선별∙제안 등에 높은 점수 받아
사진=SC제일은행
사진=SC제일은행

[한국M&A경제] SC제일은행은 글로벌 자산관리 전문지 <아시아머니(Asiamoney)>의 ‘2021 아시아머니 최우수 은행상’(Asiamoney Best Bank Awards for South Korea)에서 ‘국내 최고의 국제적 은행’(Best International Bank)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1989년 창간한 <아시아머니>는 글로벌 금융 전문 미디어 <유로머니(Euromoney)>의 자매지다. 매년 각 나라의 분야별 최우수 금융회사를 선정해 발표한다. 

SC제일은행은 글로벌 금융기업인 스탠다드차타드(SC)그룹의 자회사로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급격한 시장 환경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해 고객에게 최적화한 자산관리(WM) 정보를 적시에 전달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실제로 지난 한 해 동안 코로나19 상황에서 비대면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자체 디지털 채널인 모바일뱅킹 앱의 웰쓰케어(Wealth Care) 라운지는 물론 외부 채널인 카카오톡, 네이버 포스트 등도 적극 활용해 웹 세미나, ESG 투자 정보, 전문가 칼럼 등 유용한 WM 정보를 널리 알렸다. 

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개최하는 동시에 지속가능 투자 프레임워크를 통해 엄격하게 ESG 상품을 선별하고 ESG 추천 펀드를 제안하는 등 WM 비즈니스에서 ESG 투자 원칙을 충실히 따르고 있는 점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콜린 치앙 SC제일은행 자산관리부문장(전무)은 “이번 수상은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최적화한 투자상품 및 자산관리 정보를 제공하고 금융의 신뢰를 제고하려는 노력들이 결실을 맺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최고의 국제적 은행으로서 자산관리 부문에서 ‘Global Trusted Advisor’의 역할을 꾸준히 수행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SC제일은행의 ‘웰쓰케어’는 투자, 세무, 외환, 보험 등 분야별 자산관리 전문가가 고객의 니즈에 맞춘 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차별화한 글로벌 자산관리 서비스다. SC제일은행은 2021년 초 선보인 모바일뱅킹 ‘웰쓰케어 라운지’를 통해 금융시장 전망 및 최신 투자 트렌드를 제공하며 고객과 소통하고 있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