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15 (목)
경기혁신센터-LG디스플레이, MOU 체결∙∙∙디스플레이 분야 혁신 스타트업 발굴
경기혁신센터-LG디스플레이, MOU 체결∙∙∙디스플레이 분야 혁신 스타트업 발굴
  • 김지민 기자
  • 승인 2021.11.25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 스타트업 발굴 중점∙∙∙오픈이노베이션 기획∙실행 예정
국내∙외 유망 스타트업-LG디스플레이 간 시너지 기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LG디스플레이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혁신 스타트업 발굴을 위해 힘을 합친다(사진=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LG디스플레이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혁신 스타트업 발굴을 위해 힘을 합친다(사진=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한국M&A경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혁신센터)가 LG디스플레이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혁신 스타트업 발굴을 위해 힘을 합친다고 25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디스플레이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국내∙외 혁신 스타트업 공동 발굴 ▲LG디스플레이 현업 부서 협업 지원 ▲경기혁신센터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지원 등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함께 기획∙실행할 예정이다. 

특히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연계 협업을 위해 ‘Dream Play with GCCEI’ 프로그램을 공동 추진한다. Dream Play with GCCEI는 LG디스플레이의 신성장 동력 발굴을 위한 드림 프로젝트(Dream Project)의 하나다. 스타트업과 LG디스플레이의 협업을 지원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Dream Play with GCCEI 프로그램에 선정된 기업에는 최소 5,000만 원, 최대 1억 원의 사업화 연계 자금이 지원된다. 신청 기업 모집 기간은 12월 31일까지다. 

경기혁신센터 오픈 이노베이션 담당자는 “이번 협약으로 LG디스플레이와 유망 스타트업의 협력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단순 연계 프로그램이 아니라 액셀러레이팅이 가미되는 만큼, 더욱더 내실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획했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경기혁신센터는 2016년부터 파트너 기업 KT와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며 기술 검증(PoC), 전략 투자, 상용화 등 사업화 연계를 진행해왔다. 2021년에는 ▲BMW 그룹 코리아 ▲농협경제지주 ▲롯데월드∙롯데컬처웍스 ▲대교 등과 함께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운영해 누적 100건이 넘는 사업화 연계를 성사시켰다. 

[한국M&A경제=김지민 기자] kjm@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