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3 (금)
에이치로보틱스, CES 2022서 혁신상∙∙∙2년 연속 수상으로 가치 재조명
에이치로보틱스, CES 2022서 혁신상∙∙∙2년 연속 수상으로 가치 재조명
  • 박진우 기자
  • 승인 2021.11.12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블레스, CES 2022서 헬스앤웰니스 부문 혁신상 수상
로봇기술 기반 재활운동기기 및 플랫폼 제공
CES 2022, 지난해와 달리 백신 접종자 대상으로 오프라인 진행
에이치로보틱스의 재활운동 솔루션 리블레스가 CES 2022에서 헬스앤웰니스(Health & Wellness) 부문 혁신상을 수상했다(사진=에이치로보틱스)
에이치로보틱스의 재활운동 솔루션 리블레스가 CES 2022에서 헬스앤웰니스(Health & Wellness) 부문 혁신상을 수상했다(사진=에이치로보틱스)

[한국M&A경제] 로봇기술 기반 헬스케어 기업 에이치로보틱스는 재활운동 솔루션 리블레스(rebless)가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박람회 CES 2022에서 헬스앤웰니스(Health & Wellness) 부문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리블레스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혁신상을 수상하며 가치를 재조명 받은 셈이다. 

혁신상을 수상한 리블레스는 로봇기술 기반 재활운동기기와 재활 운동을 위한 플랫폼이 함께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가정에서도 리블레스를 이용해 전문가로부터 재활운동을 위한 진단과 처방을 받을 수 있다. 

CES는 미국소비자협회(CTA)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정보기술 박람회다. 전 세계에서 1,600개 이상의 기업과 미디어가 다수 참여한다는 이유로 ‘테크 분야의 쇼케이스’라고 불린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의 전 세계적인 확산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최됐지만, 올해는 백신 접종자를 대상으로 오프라인 행사가 개최된다. CTA는 매년 CES에 출품된 제품 중 창의성과 혁신성이 뛰어난 제품을 선정해 상을 수여하고 있다. 

CES 2021에서 혁신상을 수상했을 당시 리블레스는 코로나19로 병원 방문이 어려워진 상황 속에서 비대면 원격재활이 가능하다는 점이 높게 평가받았다. 하지만 올해 하반기부터 백신 접종자 숫자가 늘어나고 한국을 비롯해 주요 국가들에서도 ‘위드 코로나’로 방역 지침을 변경한 상황이다. 이런 상황 속에서도 에이치로보틱스가 2년 연속 혁신상을 수상한 것은 코로나19 이후의 시대에도 리블레스가 종합 재활 솔루션으로써 갖춘 잠재력이 인정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에이치로보틱스 관계자는 “2년 연속 혁신상 수상에 힘입어 일반 소비자가 보다 쉽게 리블레스를 구매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프로모션 판매를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이치로보틱스는 지난 10월 120억 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지난 3월에는 하나금융투자를 주관사로 선정하며 본격적인 IPO를 위한 준비에 들어갔다. 에이치로보틱스는 내년 중 상장하는 것을 목표로 관련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국M&A경제=박진우 기자] pjw@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