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35 (금)
에이치로보틱스, 시리즈B 투자 유치 완료∙∙∙해외 진출 및 상업화 속도↑
에이치로보틱스, 시리즈B 투자 유치 완료∙∙∙해외 진출 및 상업화 속도↑
  • 김신우 기자
  • 승인 2021.10.18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치로보틱스, 120억 원 규모 시리즈B 투자유치 성공
포스코기술투자 주도∙∙∙하나금융투자, 신한벤처투자 등 참여
에이치로보틱스의 로봇기술 기반 재활운동 디바이스 ‘리블레스’(사진=에이치로보틱스)
에이치로보틱스의 로봇기술 기반 재활운동 디바이스 ‘리블레스’(사진=에이치로보틱스)

[한국M&A경제] 헬스케어 솔루션 개발기업 에이치로보틱스는 120억 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유치에 성공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B 라운드는 보통주와 전환우선주(CPS)로 구성된 신규 투자와 구주참여가 동시에 진행됐다. 이로써 에이치로보틱스는 내년 코스닥 상장을 앞두고 신규 투자자금을 유치하며 해외 진출과 상업화에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 

이번 투자는 포스코기술투자의 주도로 이뤄졌다. ▲하나금융투자 ▲신한벤처투자 ▲오픈워터인베스트먼트가 신규 투자사로 참여하고 ▲DSC인베스트먼트 ▲슈미트 ▲BNK벤처투자 ▲엘앤에스벤처캐피탈이 후속 투자사로 참여하는 등 기존투자자와 상장주관사가 투자금의 대부분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이번 라운드에는 투자 업계에서 비상장사 투자의 고수로 꼽히는 디에스자산운용이 구주 참여를 통해 투자사로 합류했다. 

에이치로보틱스는 로봇기술 기반 재활 운동 디바이스와 원격진료가 가능한 플랫폼이 결합된 통합 재활 솔루션 ‘리블레스’(rebless)를 중심으로 헬스케어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최근 경보제약과 리블레스의 국내 판매를 위한 우선공급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리블레스는 조달청으로부터 혁신시제품으로 선정되며 민∙관 양 분야에서 본격적인 시장 판매를 앞두고 있다. 

에이치로보틱스는 지난 3월 하나금융투자를 상장 주관사로 선정하며 본격적인 IPO를 추진을 시작했다. IPO를 앞두고 이뤄진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성장 가능성과 잠재력을 인정받은 셈이다. 

일각에서는 에이치로보틱스가 기업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었던 것에 대해 단계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의료 로봇에 대한 수요와 코로나19로 인한 상황 속에서 원격의료의 잠재력이 제고됐기 때문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에이치로보틱스 관계자는 “이번 라운드는 회사의 성장성을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며 “임직원 주도의 우리사주조합이 신설돼 회사와 상생구조를 구축한 것도 회사의 성장을 뒷받침하는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M&A경제=김신우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