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15 (목)
징가, 스타라크 인수 마무리∙∙∙모바일 게임 포트폴리오 확대
징가, 스타라크 인수 마무리∙∙∙모바일 게임 포트폴리오 확대
  • 김지민 기자
  • 승인 2021.10.08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징가, 스타라크 우수한 개발진과 인기 게임 흡수
새로운 중국 스튜디오로 국제적 입지 강화
사진=징가
사진=징가

[한국M&A경제]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산도기업 징가(Zynga)가 스타라크(StarLark) 인수를 마무리했다고 8일(한국시각) 밝혔다. 

스타라크는 모바일 골프게임 ‘골프 라이벌’(Golf Riva)을 개발한 업체다. 징가는 스타라크 인수를 위해 베타게임즈(Betta Games)에 현금과 주식을 합쳐 약 5억 2,500만 달러(약 6,266억 원)를 지불했다. 

징가는 이번 인수로 골프 라이벌을 개발한 우수한 개발진을 흡수하게 됐다. 골프 라이벌은 플레이어가 멀티플레이어 토너먼트를 비롯한 여러 토너먼트에 참가해 실시간 골프 시험을 벌이는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다른 플레이어와 멋진 풍경을 자랑하는 골프 코스에서 맞춤형 장비로 골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 징가는 스타라크 인수를 계기로 새로운 중국 스튜디오를 설립해 중국의 창의적 인재 기반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기로 했다. 헨리 유(Henry You) 스타라크 설립자 겸 총괄과 현 경영진이 계속 스타라크를 이끌 예정이다. 스타라크는 현재 추가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있다. 

프랑크 기보(Frank Gibeau) 징가 최고경영자(CEO)는 “스타라크와 징가는 게임을 통해 사람들을 하나로 모은다는 비전을 공유하고 있다”며 “징가는 골프 라이벌을 통해 새로운 인기 프랜차이즈로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기술력과 창의력을 지닌 중국 개발자들을 적극 유치할 것”이라고 말했다. 

헨리 유 총괄은 “이번 합병을 계기로 징가의 광범위한 글로벌 자원과 전문 지식을 십분 활용할 수 있게 된 만큼, 플레이어에게 새롭고 흥미진진한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인수 종료의 효력 발생일은 2021년 10월 5일이다. 징가는 2021년 3분기 실적을 발표하는 11월 8일에 2021년 한 해 실적 전망치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한국M&A경제=김지민 기자] kjm@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