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4 10:56 (금)
징가, 차트부스트 인수∙∙∙“모바일 광고 신흥 리더 발돋움”
징가, 차트부스트 인수∙∙∙“모바일 광고 신흥 리더 발돋움”
  • 김신우 기자
  • 승인 2021.05.10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트부스트, 선도적 모바일 광고∙수익화 플랫폼∙∙∙월 사용자 7억여 명
합병 후 일류 콘텐츠와 검증된 규모별 광고 및 수익화 플랫폼 결합
2021년 3분기 인수 완료 예상

[한국M&A경제]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선도기업 징가(Zynga)는 10일(한국시각) 모바일 광고 및 수익화 플랫폼 차트부스트(Charboost)를 인수하는 내용의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징가는 차트부스트의 유능한 인재와 함께 7억여 명의 월 사용자, 월 900억 건 이상의 광고 경매를 확보하게 된다. 징가와 차트부스트가 결합하면 고품질 콘텐츠, 플레이어와의 직접적 관계, 대규모 도달 범위, 징가 게임 포트폴리오, 차트부스트 광고 파트너에 두루 적용할 수 있는 풀스택(full-stack) 광고 기술 등 완벽한 차세대 플랫폼 요소를 모두 갖출 전망이다.

차트부스트는 통합 광고 플랫폼으로 DSP(Demand Side Platform)와 SSP(Supply Side Platform), SDK 솔루션을 통해 제공한다. 고급 머신러닝 및 데이터 과학 기술을 활용해 프리미엄 인벤토리, 글로벌 규모 및 잠재고객 기반 타깃팅을 결합해 프로그래매틱 광고와 수익을 최적화하고 있다.

프랭크 기보(Frank Gibeau) 징가 최고경영자(CEO)는 “차트부스트는 모바일에서 가장 역동적인 수익화 및 발굴 플랫폼”이라며 “징가의 고품질 게임 포트폴리오와 제1그룹 데이터를 차트부스트의 검증된 광고 및 수익화 플랫폼과 결합함으로써 새로운 차원의 잠재고객 규모를 창출하고 모바일 생태계에서 경쟁 우위를 유의미하게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리치 이쪼(Rich Izzo) 차트부스트 CEO는 “양사는 광고, 분석 및 콘텐츠 플랫폼을 결합해 공동의 성장을 촉진하는 미래를 비전으로 공유하고 있다”며 “징가는 이미 가족과 같고 차트부스트의 조직문화가 확장되는 것으로 여기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징가는 차트부스트 지분 100%를 현금 약 2억 5,000만 달러(약 2,791억 원)에 인수할 예정이다. 최종 인수 고려사항에는 관습적 청산 조정이 포함돼 있으며 2021년 3분기 모든 절차가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거래에서 UBS 투자은행(UBS Investment Bank)이 징가의 독점 재무 자문 역할을, 오릭(Orrick)이 법률 자문을 맡았다.

[한국M&A경제=김신우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