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5 22:18 (월)
신한라이프,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합류∙∙∙“혁신 금융서비스 추진”
신한라이프,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합류∙∙∙“혁신 금융서비스 추진”
  • 박진우 기자
  • 승인 2021.09.15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그룹, 편리성∙안정성∙혁신성 담은 새 비전 공개
K-메타버스 연합군, XR 구요∙공급기업 등 300여 개 회원사 참여
신란라이프, 창의적인 다양한 금융서비스 개발∙∙∙“근무 환경 개선 활용할 것”
신한라이프가 메타버스 얼라이언스에 합류했다(사진=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가 메타버스 얼라이언스에 합류했다(사진=신한라이프)

[한국M&A경제] 신한라이프(대표 성대규)는 ‘메타버스 얼라이언스’에 합류했다고 15일 밝혔다.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은 지난 1일 그룹 창립 20주년을 맞아 그룹의 새로운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을 선포했다. 고객이 금융에 바라는 가장 중요한 세 가지 가치인 ▲편리성 ▲안정성 ▲혁신성을 담았다. 신한라이프는 이에 발맞춰 고객에게 더욱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제공하는 토대를 마련할 계획이다. 

메타버스 얼라이언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하는 ‘K-메타버스 연합군’으로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신한은행, 네이버랩스 등 가상융합기술(XR) 수요∙공급기업과 방송∙미디어 업계 300여 개의 회원사가 참여한다. 메타버스 산업 발전을 위한 기술 협력, 공동사업 발굴 등 메타버스 생태계 조성과 확산을 도모하는 게 목표다. 

신한라이프는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참여를 시작으로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의 창의적인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개발하고 가상환경에서 기업과 소비자가 상호작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한다는 구상이다. 기존 상용플랫폼과 연계한 신사업 기회를 모색하고 자체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해 가상 오피스 및 가상 영업지점과 같이 근무환경 개선에 활용하는 등 관련 서비스를 점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신한라이프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비대면 교육과 회의 등 다양한 사내 이벤트를 시범적으로 진행해 메타버스에 대한 임직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한상욱 신한라이프 ICT 그룹장은 “메타버스가 발전할수록 MZ세대를 비롯한 고객들의 메타버스 가상공간으로의 이동 가속화로 창의적인 마케팅 기회가 늘어날 것”이라며 “얼라이언스 참여 기업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추진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국M&A경제=박진우 기자] pjw@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