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19 15:48 (월)
신세계 야구단의 새로운 팀명은? ‘SSG 랜더스’
신세계 야구단의 새로운 팀명은? ‘SSG 랜더스’
  • 김지민 기자
  • 승인 2021.03.06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의 새로운 상징되겠다”는 의지 담아
사진=신세계그룹
사진=신세계그룹

[한국M&A경제] 신세계그룹 야구단이 5일 팀명을 ‘SSG 랜더스’(LANDERS)로 확정했다.

앞서 지난 3일 공정거리위원회는 이마트의 SK와이번스 주식취득 건을 승인했다. 이로써 이마트는 SK와이번스 야구단 인수 절차를 신속히 마무리하고 리그 참여 준비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됐던 국내 프로야구가 조기 정상화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랜더스는 ‘인천’을 상징하는 인천국제공항과 인천항처럼 인천하면 누구나 떠올릴 수 있는 인천의 새로운 상징이 되겠다는 의지를 담은 팀명이다.

인천은 비행기나 배를 타고 대한민국에 첫발을 내디딜(Landing) 때 처음 마주하게 되는 관문 도시다. 대한민국에 야구가 처음 상륙한(Landing) 곳이기도 하다. 신세계가 선보이는 새로운 야구 문화를 인천에 상륙(Landing)시키겠다는 의지도 담겨 있다.

신세계그룹은 내부 논의 과정에서 인천 지역의 특색을 잘 살릴 수 있을지, 인천을 대표할 수 있을지 여부를 팀명 결정의 가장 중요한 요소로 고려했다.

앞으로 신세계그룹 측은 “랜더스를 중심으로 팀과 팬, 지역이 야구로 하나되는 공동체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며 “SSG랜더스로 팀명을 확정한 만큼 로고, 엠블럼, 유니폼 제작에도 주력해 정규 시즌 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세계그룹 측은 “팀 이름을 정할 때 인천을 대표할 수 있고 인천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어야 한다는 데 우선 점을 뒀다”며 “SSG랜더스가 인천의 상징, 인천의 자부심이 될 수 있도록 그룹 차원에서 적극적인 지원과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M&A경제=김지민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