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0:14 (수)
코핀홀딩스, 디아스타 플랫폼 2월 오픈∙∙∙가상자산으로 모바일바우처 결제
코핀홀딩스, 디아스타 플랫폼 2월 오픈∙∙∙가상자산으로 모바일바우처 결제
  • 김신우 기자
  • 승인 2021.01.27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피∙음료, 제빵∙제과 등 다양한 상품 제공 예정
출처: 코핀홀딩스
출처: 코핀홀딩스

[한국엠엔에이경제신문] IT 전문기업 코핀홀딩스(대표 양문섭)는 디아스타(THE ASTA) 플랫폼 서비스를 2월 중순 이후 본격적으로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코핀홀딩스는 블록체인과 인공지능(AI) 기술로 수집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네트워크 기반의 다중제어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디아스타는 가상자산과 화폐의 상호 가치 교환 기능을 실물 경제에서 실제로 구현하는 데 초점을 맞춘 블록체인 실용 플랫폼이다. 최근 다양한 모바일 바우처를 가상자산 아스타(ASTA)로 결제하고 거래할 수 있는 결제 플랫폼을 개발하는 등 블록체인 업계로부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디아스타 플랫폼은 모바일바우처 업체와 제휴를 통해 가상자산 아스타의 구매 기능 아이템을 확장했다. 2월부터 모바일바우처 도입 시작으로 ▲커피∙음료 ▲제빵∙제과 ▲패스트푸드 등 다양한 프랜차이즈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코핀홀딩스는 지난해 11월 국내 기업과 컨소시엄 공통 투자를 통해 아스타투어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가상자산 결제 시스템과 숙박 상품을 결합한 신개념 OTA(Online Travel Agency) 플랫폼 시장에 첫발을 내디였다. 최근에는 모바일 커머스 시장까지 영역을 확장했다.

특히 디아스타는 일상에서 실물 자산처럼 활용되는 것을 목표로 가상자산 아스타를 활용해 숙박, 쇼핑, 의료, 관광, 레저, 엔터테인먼트, 이커머스 등 여러 분야 업체와 업종 간 연계 플랫폼 구축해 실생활 결제 서비스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

코핀홀딩스 측은 “디아스타 플랫폼 오픈 후 앞으로 다양한 제휴사와 교류를 통해 가상자산 아스타를 이용한 신개념 비즈니스를 창출하고 가상자산 생태계 구축을 위해 사업범주를 점차 확장할 계획”이라며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서비스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더 차별화한 혜택과 신개념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엠엔에이경제신문=김신우 기자] citydaily@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