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2 11:04 (수)
품고, KT M&S와 물류 대행 계약 체결∙∙∙ KT 내부 온라인 몰 ‘코코넛’에 풀필먼트 서비스 제공
품고, KT M&S와 물류 대행 계약 체결∙∙∙ KT 내부 온라인 몰 ‘코코넛’에 풀필먼트 서비스 제공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4.05.23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코넛 유통 상품의 입고∙보관, 주문∙재고 관리, 포장∙출고 담당
주문 수집∙출고 후 송장 번호 업로드까지 자동으로 완료
(사진=)
사진=두핸즈

[한국M&A경제] 두핸즈(대표 박찬재)의 풀필먼트 서비스 품고는 지난 4월 KT M&S와 KT 내부 온라인 몰인 ‘코코넛’에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물류 대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품고는 코코넛에서 유통되는 전 상품의 ▲입고∙보관 ▲주문∙재고 관리 ▲포장∙출고 등을 담당하게 된다. 

KT M&S의 코코넛은 전국의 KT 대리점과 판매점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몰이다. 가입 회원에 포인트가 지급되며, 기업 회원은 해당 포인트로 저렴한 가격에 매장 운영에 필요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코코넛은 현재 내부 직원들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지만 향후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확장될 계획이다. 

이번 계약에서 품고는 코코넛과 시스템을 연결해 배송을 진행한다. 코코넛은 NHN커머스의 ‘샵바이’로 구축돼 품고의 인공지능(AI) 솔루션 ‘품고나우’와 주문을 자동 연동할 수 있다. 주문 연동을 하면 주문 수집∙출고 후 송장 번호 업로드까지 자동으로 완료된다. 

품고 원다솜 이사는 “이번 협약이 기업 내부 물류 유통의 물꼬를 트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KT의 내∙외부 고객 물류를 모두 품고에서 다루며 고객사가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품고는 2023년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참여해 네이버 도착 보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4자물류(4PL)사 중 유일하게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최근에는 큐텐재팬 도착 보장 서비스를 론칭하며 일본 진출과 역직구 활로 확대에도 힘쓰고 있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