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7 10:54 (금)
데이터라이즈, 150억 원 규모 시리즈B 유치∙∙∙이커머스 위한 CRM 마케팅 서비스
데이터라이즈, 150억 원 규모 시리즈B 유치∙∙∙이커머스 위한 CRM 마케팅 서비스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4.05.08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자동 수집∙분석∙∙∙오디언스 설정, 발송, 운영, 결과 분석까지 자동화
이커머스 성장에 필요한 데이터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제공
(사진=)
사진=데이터라이즈

[한국M&A경제] 이커머스를 위한 고객관계관리(CRM) 마케팅을 서비스 중인 데이터라이즈(Datarize, 대표 김성무)가 150억 원 규모의 시리즈 B 투자를 유치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가 리드 투자사로 나섰으며 기존 투자사인 스톤브릿지벤처스와 미래에셋벤처투자도 후속 투자를 단행했다. 

데이터라이즈는 간단한 설치만으로 사이트와 고객 데이터를 자동으로 수집∙분석하고, 분석한 내용을 바탕으로 개인화 캠페인 소재 제작해 오디언스 설정, 발송, 운영, 결과 분석까지 자동화하는 서비스다. 

분석된 데이터는 캠페인 활용 외에도 주요 지표, 퍼널, 코호트, 세그먼트 지표로 정리돼 이커머스 성장에 필요한 데이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제공된다. 자동화뿐만 아니라 소재 제작, 오디언스 설정의 커스텀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 타 솔루션에 비해 높은 활용성을 갖추고 있다. 

데이터라이즈는 전년 대비 매출 3배, 서비스 유지율 95% 이상을 기록하며 성장 곡선을 그리고 있다. 현재 총 500개 이상의 고객사가 사용 중이다. 평균 구매 전환율 8% 상승, 광고비 대비 수익(ROAS) 3,854% 달성으로 또 한 번 효과를 입증하며 국내에서는 이미 CRM 마케팅 솔루션 1위로 자리매김했다. 

지난해부터는 미국과 일본에 법인을 설립하며 쇼피파이(Shopify) 내 서비스 론칭과 동시에 글로벌 시장에 진출했다. 기술 고도화를 위해 데이터와 백엔드 직군을 적극 채용하며 내부 인력을 강화하고 있다.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는 “데이터라이즈는 국내 1위 CRM 솔루션 기업”이라며 “고객 데이터를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수집∙분석해 높은 효율의 개인화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는 CRM 솔루션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 문제를 과거 인수∙합병(M&A) 엑시트를 경험한 적이 있는 연쇄 창업가들과 팀이 관련 데이터 비즈니스로 풀고 있다는 점에서 더 주목하게 됐다”며 “국내 시장 내에서도 성장 잠재력이 풍부하고, 최근 일본 시장에서도 제품의 초기 수요가 확인돼 향후 현지 파트너 세일즈 등 현지화된 GTM(Go-To-Market) 전략이 더해졌을 때 더 빠른 성장을 이뤄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데이터라이즈 김성무 대표는 “벤처 투자 혹한기가 지속되는 와중에도 15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 것은 데이터라이즈의 잠재력과 성장성을 인정받은 결과라 생각한다“며 “국내 시장의 성공 경험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본격적인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