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21 10:36 (금)
SBA-알리바바닷컴, 글로벌 B2B 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50개사 모집
SBA-알리바바닷컴, 글로벌 B2B 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50개사 모집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4.04.05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7일까지 모집∙∙∙서울 중소기업 글로벌 진출 지원 본격화
사진=서울경제진흥원
사진=서울경제진흥원

[한국M&A경제] 서울경제진흥원(SBA, 대표 김현우)이 세계 최대의 B2B 전자상거래 플랫폼 알리바바닷컴(Alibaba)과 함께 서울 소재 중소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포문을 열었다고 5일 밝혔다. 

알리바바닷컴은 1999년에 설립된 알리바바그룹의 첫 번째 사업 분야로 전 세계 200여 개 국가 및 지역의 B2B 바이어와 판매자를 연결하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이다. 미국, 영국, 브라질 등 4,700만 명 이상의 활성 바이어를 보유하고 있으며 2억 개 이상의 상품이 등록돼 있다. 

SBA와 알리바바닷컴이 협력 추진하는 ‘B2B 마케팅 지원사업’은 우수 상품을 보유한 서울 소재 중소기업이 알리바바닷컴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자사의 상품을 소개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근 테무(Temu),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 쉬인(SHEIN) 등 초저가 온라인 쇼핑 플랫폼의 글로벌 시장 진출 및 급성장에 따른 위기감을 느끼고 있는 서울 중소기업이 알리바바닷컴의 디지털 무역 솔루션을 활용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알리바바닷컴 연간 멤버십 패키지 비용 일부와 스토어 구축, 상세페이지 디자인, 키워드 광고 최적화, 데이터 분석툴, 1:1 컨설팅, 연간 교육∙세미나 프로그램 등의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참여기업은 4월 17일까지 SBA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하며 심사를 통해 유망 중소기업 50개사를 선발한다. 자체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거나 제조 상품을 보유하고 있는 서울 소재 중소기업이면 신청 가능하다. 본사, 지사, 연구소, 공장 등 서울특별시 내에 사업장이 소재하고 있는 기업이면 해당된다. 

이번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오는 9일 오후 3시부터 서울 등촌동에 위치한 SBA 글로벌마케팅센터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수출 전략 세미나에서 알 수 있다. 

이 행사는 글로벌 시장 진출에 관심 있는 서울 소재 중소기업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지원사업 안내를 비롯해 수출에 필요한 국가별 시험인증, 알리바바닷컴 플랫폼을 통한 해외 온라인 B2B 시장 진출 방법에 관한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SBA 홈페이지에 안내된 신청 링크를 통해 4월 8일 오전까지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 1:1 컨설팅도 제공된다. 

김성민 SBA 마케팅본부장은 “중국 초저가 B2C 플랫폼들의 물량 공세 위기 속에 충분한 기술력과 상품성을 보유하고 있지만, 해외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수 중소기업이 많다”며 “알리바바닷컴을 비롯한 글로벌 플랫폼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더 많은 서울 중소기업이 글로벌 시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kny@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