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8 11:03 (목)
밀크파트너스, ‘더 샌드박스’와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 위한 전략 MOU 체결
밀크파트너스, ‘더 샌드박스’와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 위한 전략 MOU 체결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4.03.26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층 확장된 블록체인 및 메타버스 경험 제공
전략적 사업 제휴 및 상호 원활한 업무 협력 뜻 모아
“양사의 파트너와 시너지 창출 기대”
밀크파트너스와 더 샌드박스가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밀크파트너스)
밀크파트너스와 더 샌드박스가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밀크파트너스)

[한국M&A경제]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를 운영중인 밀크파트너스(대표 조정민)가 글로벌 메타버스 UGC(User Generated Contents)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 대표 세바스티앙 보르제)와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5일 서울 서초구 밀크파트너스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조정민 밀크파트너스 대표이사, 세바스티앙 보르제(Sebastien Borget) 더 샌드박스 공동창립자 겸 최고운영책임자를 비롯한 주요 관계자가 한 자리에 모여 전략적 사업 제휴 및 상호 원활한 업무 협력에 뜻을 모았다. 

더 샌드박스는 메타버스에서 다양한 브랜드들의 콘텐츠를 새로운 방식으로 즐길 수 있으면서, 누구나 쉽게 게이밍 콘텐츠를 만들고, 소유하고, 이를 통해 수익을 낼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콘텐츠 제작을 위한 3D 제작 툴도 무료로 제공한다. 

현재 워너 뮤직 그룹, 구찌 등 800곳 이상의 주요 기업과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전 세계 약 500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다. 

양 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이용자에게 한층 확장된 블록체인 및 메타버스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각 사가 보유한 다양한 파트너와 함께 메타버스 경험 내에서 구현되는 공동 마케팅을 추진,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밀크파트너스가 운영하는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에는 여행, 여가, 쇼핑, 라이프스타일 등 업종을 대표하는 국내∙외 기업이 다수 포진해 있다. 이번 MOU로 밀크와 제휴 중인 기업도 더욱 다양한 협력 기회가 마련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정민 밀크파트너스 대표는 “밀크가 보유한 다채로운 파트너사 라인업에 더해 글로벌 메타버스 강자인 더 샌드박스까지 함께 하게 돼 앞으로 더욱 다양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고객에게 색다른 마케팅으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전했다. 

세바스티앙 보르제 더 샌드박스 공동창립자 겸 최고운영책임자는 “밀크와의 협업으로 한국 주요 리테일 및 소비자 마켓에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혁신적인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더 샌드박스의 오픈 메타버스 플랫폼에 신규 이용자를 유입시키고 크리에이터 경제의 확장된 기회를 선보일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더 샌드박스에게 한국은 가장 역동적인 시장 중 하나”라며 “이번 밀크와의 파트너십으로 웹3.0 기술이 어떻게 성장하고 적용될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밀크는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기업의 포인트나 마일리지를 모아서 쓸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다. 현재 SK 오케이캐쉬백, 롯데 엘포인트(L.POINT), CU, 메가박스, 야놀자, 진에어, 데일리호텔 등 국내 주요 기업 및 에어아시아, 겟플러스 등 해외 기업과 포인트 교환 서비스 및 사업적 제휴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kny@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