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3 (금)
웹케시글로벌, 신한베트남은행과 업무 협약 체결∙∙∙글로벌 B2B 핀테크 서비스 사업 협력 추진
웹케시글로벌, 신한베트남은행과 업무 협약 체결∙∙∙글로벌 B2B 핀테크 서비스 사업 협력 추진
  • 박진우 기자
  • 승인 2023.11.28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케시글로벌 B2B 핀테크 상품과 신한베트남은행 API 연계
베트남 금융 인프라 선진화 위한 상호 협력 추진∙∙∙베트남 시장 내 동반 성장 도모
(사진=)
(왼쪽부터)왕문찬 웹케시베트남 법인장, 강규원 신한베트남은행 법인장, 이실권 웹케시글로벌 대표(사진=웹케시글로벌)

[한국M&A경제] 웹케시글로벌(대표 이실권)은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의 베트남 현지법인 신한베트남은행, 웹케시베트남(법인장 왕문찬)과 글로벌 B2B 핀테크 서비스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앞서 8일 진행된 협약식은 이실권 웹케시글로벌 대표, 강규원 신한베트남은행 법인장, 왕문찬 웹케시베트남 법인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호치민 소재 웹케시베트남 법인에서 진행됐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경리업무 솔루션 ‘와북스’(WABOOKS) ▲청구∙수납 업무 특화 빌링 솔루션 ‘위빌365’(WeBill365) ▲글로벌 자금관리 솔루션 ‘위엠비에이’(WeMBA)와 신한베트남은행의 API를 연계할 예정이다. 

웹케시글로벌은 신한베트남은행의 API를 활용해 기업 고객에게 ▲가상계좌 발급 ▲대량 급여 이체 ▲계좌 잔액 및 거래내역 조회 ▲실시간 입∙출금 알림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베트남 기업은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인 사업장 자금 관리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신한베트남은행은 웹케시글로벌 기업 고객 증가에 따른 은행 플랫폼 사용자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추후 제휴 사업 활성화를 위해 ‘와북스 위드 신한은행’(WABOOKS with 신한은행), ‘위빌365 위드 신한은행’(WeBill365 with 신한은행) 등과 같은 은행 전용 B2B 핀테크 상품도 출시할 계획이다. 

강규원 신한베트남은행 법인장은 “신한베트남은행의 API와 웹케시글로벌 B2B 핀테크 솔루션이 만나 베트남 시장에서 새로운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웹케시글로벌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베트남 금융 시장에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실권 웹케시글로벌 대표는 “웹케시글로벌은 신한베트남은행과의 제휴로 베트남 기업에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베트남 금융 인프라를 선진화할 계획”이라며 “양사 간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베트남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M&A경제=박진우 기자] pjw@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