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9 10:25 (목)
신한DS, 아스트론시큐리티와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공급 위한 MOU 체결
신한DS, 아스트론시큐리티와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공급 위한 MOU 체결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3.11.24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외 민간기업∙공공기관에 클라우드 환경 보안 솔루션 제공
(왼쪽부터)신한DS 김병연 부문장과 아스트론시큐리티 조근석 대표가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신한DS)
(왼쪽부터)신한DS 김병연 부문장과 아스트론시큐리티 조근석 대표가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신한DS)

[한국M&A경제] 신한금융그룹은 ICT 전문기업 신한DS(대표 조경선)가 아스트론시큐리티(대표 조근석)와 클라우드 보안솔루션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MOU의 주요 내용으로는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판매∙유통에 관한 사업협력으로 사업 기회 공유, 사업화 상호 적극 지원 등이 포함돼 있다. 또 클라우드 보안 관련 기술교류 및 역량강화를 위해 솔루션 기능 개선 협력과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정기 워크숍 추진 및 정책∙가이드 자문, 클라우드 보안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협력을 하기로 상호 합의했다. 

아스트론시큐리티는 클라우드 보안 핵심 기능인 CSPM, CWPP, CIEM을 통합한 CNAPP 보안솔루션에 대한 국내 선두 기술력을 보유한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 모두 적용 가능하고 최근 AI 기반의 기술력을 접목하여 솔루션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한DS는 그룹과 대외 민간기업∙공공기관에 클라우드 환경을 선제적으로 보호할 수 있는 보안솔루션을 제공하고 클라우드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기업 내 클라우드 위협을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보안컨설팅 및 구축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특화 전문가서비스를 확대해 나아갈 계획이다. 

신한DS 조경선 대표는 “클라우드 통합보안 솔루션에 대한 전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아스트론시큐리티와의 업무협약으로 클라우드 보안 시장을 확장하는 중요한 기반을 마련했다”며 “기업의 클라우드 서비스 증가에 따른 IT 복잡도가 높아지고 신규 보안위협이 증가함에 따라 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에 특화된 보안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kny@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