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8 11:03 (목)
LG화학-서울대, 차세대 소재 기술 개발 나선다∙∙∙관련 시장 선도 위한 포석
LG화학-서울대, 차세대 소재 기술 개발 나선다∙∙∙관련 시장 선도 위한 포석
  • 박진우 기자
  • 승인 2023.11.17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소재 산학 협력 과제 출범식’ 개최
(사진=)
LG화학이 서울대와 함께 차세대 소재 기술 강화에 나섰다(사진=LG화학)

[한국M&A경제] LG화학이 서울대와 함께 차세대 소재 기술 강화에 나섰다. 

LG화학은 서울대 관악캠퍼스에서 이종구 LG화학 CTO(최고기술책임자) 전무와 홍유석 서울대 공과대학장이 참석한 가운데 ‘차세대 소재 산학 협력 과제 출범식’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LG화학이 3대 신성장동력의 주축인 전지 소재와 친환경 소재 관련 미래 R&D 기술을 선점해 관련 시장을 선도해 나가기 위한 포석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 사는 ▲전고체 전지 소재 ▲바이오 소재 및 공정 ▲CO₂ 활용 합성 소재 등의 고부가가치의 차세대 소재 기술 공동 개발에 나선다. 

또 산학협력 과제를 수행하는 석∙박사를 대상으로 산학장학생을 선발해 등록금과 생활비를 지원하고 추후 채용까지 연계하는 등 인력 양성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한다. 

이종구 LG화학 CTO는 “최고의 인재와 기술력을 보유한 서울대와 협력으로 저탄소 사회로 전환을 선도하는 고부가 혁신 기술 개발에 한발 앞서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LG화학은 전지 소재, 친환경 지속가능 소재 등 3대 신성장동력의 실현을 앞당기기 위해 오픈 이노베이션 등 다양한 전략으로 미래 기술 개발에 집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LG화학은 2차 전지 핵심 소재인 양극재, 분리막을 비롯해 CNT, 음극 바인더 등 다양한 전지 소재를 생산하고 있다. 차세대 배터리 기술 변화에 따른 신규 소재의 R&D를 강화하기 위해 국내∙외 유수 대학과 산학협력을 적극 추진 중이다. 

최근 LG화학은 미국 조지아주에 북미 이노베이션 센터(North America Innovation Center)를 열고 조지아공과대학(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과 신기술 연구개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M&A경제=박진우 기자] pjw@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