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3 (금)
뉴빌리티-모델솔루션, 로봇 사업 협력을 위한 MOU 체결
뉴빌리티-모델솔루션, 로봇 사업 협력을 위한 MOU 체결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3.10.23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보틱스 관련 영역 전반에 걸친 협업 관계 구축
모델솔루션, 첨단 기술 솔루션 개발 경험 및 네트워크 보유
뉴빌리티, 독자적 자율 주행 기술력과 시장경쟁력 갖춰
(사진=)
(왼쪽부터)모델솔루션 우병일 대표, 뉴빌리티 이상민 대표(사진=뉴빌리티)

[한국M&A경제] 실내∙외 자율주행 로봇 서비스 플랫폼 뉴빌리티(대표 이상민)가 모델솔루션(대표 우병일)과 로봇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글로벌 로봇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모델솔루션은 한국앤컴퍼니그룹(옛 한국타이어그룹)의 계열사인 글로벌 혁신 하드웨어 플랫폼(Global Innovation Hardware Platform) 기업이다. 

양사는 지난 20일 경기도 부천시 소재 모델솔루션 사업장에서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로봇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로보틱스 관련 영역 전반에 걸친 협업 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모델솔루션은 디자인 및 하드웨어 개발을 포함한 생산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뉴빌리티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혁신적인 자율주행 로봇 양산 및 관련 솔루션 개발에 대한 협업체계를 마련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미래 로봇시장을 선도해 나아간다는 계획이다. 

모델솔루션은 1993년 설립 이래 첨단 기술 솔루션 회사로 명성을 쌓으며 성장해왔다. 로보틱스를 비롯해 정보기술(IT), 증강현실, 의료, 모빌리티 등 다양한 분야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하며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노력을 강화하고 있다. 각 분야 혁신 전문기업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디자인, 엔지니어링, 프로토타입, 양산에 이르는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며 비즈니스 기반을 공고히 하고 있다. 

뉴빌리티는 값비싼 라이다 센서 대신 카메라 기반 측위 기술 및 센서 퓨전, 딥러닝 기반의 객체 인식 및 3D 인지 기술, 판단 제어 기술 등을 자체 개발하며 독보적 자율 주행 기술력과 시장 내 앞선 가격경쟁력을 갖췄다. 이를 기반으로 ▲복잡한 도심에서도 주행이 가능한 카메라 기반 자율주행 로봇 '뉴비' ▲로봇 모니터링 시스템 ‘뉴비고’ ▲주문 배달 애플리케이션 '뉴비오더' 등 로봇 배달 서비스 운영을 위한 통합 솔루션 패키지를 제공하며 서비스로서의 로봇(Robotics-as-a-Service, RaaS) 영역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뉴빌리티 이상민 대표는 “오랜 업력을 바탕으로 신뢰할 수 있는 하드웨어 제품을 제공하는 모델솔루션과 협력할 기회가 마련돼 기쁘다”며 “뉴빌리티가 미래 로봇시장에서 선도적 혁신과 성장을 이어가는 데 있어 모델솔루션의 첨단 기술 솔루션 개발 경험과 네트워크는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