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3 (금)
SK에코-환경공단, 환경산업 동반성장 ‘맞손’∙∙∙“환경분야 대표 기업∙공공기관이 힘을 합친다!”
SK에코-환경공단, 환경산업 동반성장 ‘맞손’∙∙∙“환경분야 대표 기업∙공공기관이 힘을 합친다!”
  • 박진우 기자
  • 승인 2023.09.05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분야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모델 구축 및 ESG경영 강화
10월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 대상 구매설명회 개최
판로확장∙기술개발 적극 협력
SK에코플랜트 수송동 사옥(사진=SK에코플랜트)
SK에코플랜트 수송동 사옥(사진=SK에코플랜트)

[한국M&A경제] 국내 대표 환경기업 SK에코플랜트가 환경산업의 지속적 성장을 위해 환경분야 대표 공공기관인 한국환경공단과 중장기적 협력을 강화한다. 

SK에코플랜트는 5일 서울 종로구 수송동 SK에코플랜트 본사에서 한국환경공단과 ESG 경영실천 및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을 위한 ‘동반성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K에코플랜트와 한국환경공단은 국내 환경분야 중소기업의 매출 확대 및 ESG경영 확산 등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고자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협약에 따라 SK에코플랜트는 환경시설관리 등 주요 환경자회사와 함께 공동기술개발∙판로확장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환경공단은 보유하고 있는 환경사업 역량 및 인프라를 바탕으로 협력 활성화 지원∙홍보 등의 역할을 맡는다. 

이번 협약은 국내 환경분야 대표기업과 공공기관이 손을 잡았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SK에코플랜트와 환경시설관리를 비롯한 환경자회사의 사업역량과 한국환경공단의 인프라와 행정력이 더해져 환경산업의 전반적인 성장에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은 지난 1월 환경부 새해 업무보고에 환경업계를 대표해 참석했으며 4월에는 한국환경산업협회장으로 선임된 바 있다. 

양사는 첫 협업으로 오는 10월 한국환경공단 산하 국가물산업클러스터의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물산업 관련 우수제품 및 기술에 대한 구매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SK에코플랜트는 공정거래 및 상생협력을 기반으로 중소기업∙스타트업 등 비즈파트너와 함께하는 동반성장 행보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11년부터 비즈파트너 협의체인 ‘에코파트너스’를 구성해 상생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에코 오픈 플랫폼’ 등 다양한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주관∙운영하며 환경∙에너지분야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과 적극적으로 협업 중이다. 이런 노력을 통해 업계 최초 6년 연속(2016~2021)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에 선정되기도 했다.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은 “환경분야 대표 공공기관인 한국환경공단과 힘을 합쳐 환경분야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M&A경제=박진우 기자] pjw@kmna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