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1:09 (월)
매쉬업엔젤스, AI 스타트업 2곳 딥테크-팁스 최종 합격 이끌어내
매쉬업엔젤스, AI 스타트업 2곳 딥테크-팁스 최종 합격 이끌어내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3.08.24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블∙페어리, 매쉬업엔젤스 추천으로 딥테크-팁스 최종 선정
딥테크 분야 전문 인력 충원∙∙∙생성형 AI, 딥테크 기업 집중 발굴∙투자 계획
사진=매쉬업엔젤스
사진=매쉬업엔젤스

[한국M&A경제] 초기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이자 팁스(TIPS) 운영사인 매쉬업엔젤스(대표파트너 이택경)는 투자한 AI 분야의 스타트업 두 곳이 딥테크-팁스에 최종 합격했다고 24일 밝혔다. 매쉬업엔젤스는 스캐터랩, 뤼튼테크놀로지스, 옴니어스, 라이언로켓 등 AI 분야의 스타트업에 선제적으로 투자 및 육성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이번 딥테크-팁스 선정 성과를 이끌었다. 

딥테크-팁스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민간 투자사가 초기 투자 후 선발한 우수 창업 기업은 딥테크-팁스 선발 시 정부로부터 3년간 연구 개발비 및 창업사업화, 해외마케팅 자금까지 최대 17억 원을 지원받는다. 기존 팁스에 비해 지원금 규모가 3배가량 큰 만큼 기술력, 사업성, 글로벌 진출 전략의 구체성 및 가능성 등 평가 기준이 까다롭다. 

매쉬업엔젤스를 통해 이번 딥테크-팁스에 선정된 팀은 AI기반 버추얼 프로덕션 플랫폼 개발사 ▲비블, 세계 최초 사용자 온라인 행동 기반 CRM 마케팅 솔루션 운영사 ▲페어리다. 

비블은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조명과 배경에서 촬영할 수 있는 버추얼 프로덕션 플랫폼을 개발 중이다. 비블의 AI 리라이팅(Re-lighting) 솔루션은 피사체 고유의 형태와 색감을 정확하게 파악해 그림자와 빛 반사 같은 초사실적인 조명 효과가 반영된 사진을 생성한다. 비블은 이러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VFX 업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페어리는 네트워크 기반의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는 기술과 온라인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고객 참여(Customer Engagement)솔루션을 개발한다. 3년 이상의 기술 개발 및 고도화를 통해 구축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앱 외부의 사용자 온라인 행동 데이터를 수집하고 AI 기반의 데이터 분석까지 가능한 B2B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페어리는 이번 딥테크-팁스 선정 과정에서 1년 이상의 상용화를 통해 검증된 기술력과 구글에서 클라우드 및 AI를 개발한 팀의 이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매쉬업엔젤스 이택경 대표파트너는 “최근 딥테크 분야에 전문성을 보유한 파트너 및 심사역을 추가로 영입해 투자 역량을 강화했고 생성형 AI 및 원천 기술을 보유한 딥테크 기업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두고 집중 발굴 및 투자할 예정"이라며 “딥테크-팁스 추천권 확보를 통해 피투자사가 빠르고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news@kmna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