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3 (금)
코드스테이츠, 퀸텀인사이트 황성현 대표 HR 자문으로 영입
코드스테이츠, 퀸텀인사이트 황성현 대표 HR 자문으로 영입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3.08.14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드스테이츠의 HR 전략 및 인사관리 시스템 업그레이드 예정
코드스테이츠, 맞춤형 채용 프로세스 구축 집중 계획
기업 효율성 높이는 인사 시스템 설계∙∙∙양질의 IT 교육 제공 목표
(사진=)
퀸텀인사이트 황성현 대표(사진=코드스테이츠)

[한국M&A경제] 정보기술(IT) 인재 양성 스타트업 코드스테이츠(대표 김인기)가 인사 분야 전문가 퀸텀인사이트 황성현 대표를 인적자원(HR) 자문으로 선임했다고 14일 밝혔다. 

코드스테이츠는 교육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인사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황성현 자문을 영입했다. 

황성현 자문은 기초 인사 관리부터 전문 역량 검증, 성장 체계 수립 등 다양한 영역에 걸쳐 오랜 경력을 쌓아온 HR 분야 최고 전문가로 꼽힌다. 1999년 야후코리아 인사부문장을 시작으로 2010년 구글코리아 시니어 ‘HR비즈니스파트너’(HRBP)로 부임했다. 이후 구글 본사에서 시니어 HRBP로 2014년까지 활약했다. 2016년에는 카카오 인사총괄 부사장을 지냈으며, 후에 한글과컴퓨터에서 사외이사로 재직한 바 있다. 

황성현 자문은 30년 이상 쌓아온 풍부한 경험과 조직 전문 컨설팅 역량을 기반으로 코드스테이츠의 HR 전략 및 인사관리 시스템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코드스테이츠는 황성현 자문과 함께 IT 교육 분야에 최적화된 인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맞춤형 채용 프로세스 구축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황성현 HR 자문은 “코드스테이츠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서는 교육 콘텐츠 강화와 더불어 기업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인사 시스템 설계가 필요하다”며 “다양한 기업 및 스타트업 자문 경험을 바탕으로 양질의 IT 교육을 제공하는데 일조하겠다”고 전했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