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3 (금)
굿모닝아이텍, 파고네트웍스와 전략적 제휴∙∙∙MDR 서비스 사업 진출
굿모닝아이텍, 파고네트웍스와 전략적 제휴∙∙∙MDR 서비스 사업 진출
  • 박진우 기자
  • 승인 2023.06.19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DR, 조직 내 모든 영역의 보안을 책임
위협 제거 등 서비스 1개월 지켜본 후 지속 여부 결정 가능
이주찬 대표 “고객사 정보보호에 역량 쏟을 것”
MDR 서비스로 매니지드 토탈 보안 제공이 목표
(사진=)
(왼쪽부터)파고네트웍스 권표 팀장, 최신철 이사, 권영목 대표, 굿모닝아이텍 이주찬 대표, 윤영한 정보보안사업본부 본부장, 신현덕 상무(사진=굿모닝아이텍)

[한국M&A경제] 굿모닝아이텍(대표 이주찬)이 사이버 보안 전문기업 파고네트웍스(대표 권영목)와 MDR(Managed Detection and Response) 서비스 사업에 대해 상호 협력하는 내용으로 최근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굿모닝아이텍은 파고네트웍스의 MDR서비스 ‘딥액트’(DeepAct)를 기존 600여 고객사를 포함해 정보보호 이슈가 있는 다양한 산업군의 모든 조직에게 고도화된 위협을 탐지하고 차단하기 위한 서비스로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굿모닝아이텍이 이번 사업제휴로 공급하게 되는 파고네트웍스의 ‘딥액트’ MDR의 대표적인 서비스 내용은 ▲위협 클리닝 ▲정책 설정 ▲긴급 위협 대응 ▲온-디맨드 위협 분석 및 대응 ▲스래드 인사이트(Threat Insights) DB정보 활용 ▲위협 헌팅 ▲타겟팅 침해여부 진단 ▲타겟팅 사고대응 등이다. 

위협 분석가와 위협 리서치 전문가로 구성된 매니지드 탐지 및 대응 센터에서 고도화된 위협탐지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한다. 양사가 제공하는 MDR 서비스는 OT/ICS, IT, 클라우드 및 데이터 센터와 같은 다양한 영역에서 모든 규모의 고객을 위한 가상 전담 침해사고대응팀(CERT) 또는 보안운영센터(SOC) 팀으로 활용할 수 있다. 

MDR 서비스와 연동되는 대표적인 AI 기반 보안 솔루션은 ▲운영기술(OT) 전용 엔드포인트 보안플랫폼(EPP) ‘사일렌스프로텍트’(CylancePROTECT) ▲IT,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PC 서버 통합 EPP/EDR ‘센티넬원’(SentinelOne) ▲XDR 빅데이터-상관관계 위협 분석 플랫폼 ‘스텔라 사이버’(Stellar Cyber) 등으로 구성돼 있다. 

정보보호에 고민이 있는 고객사는 이번 MDR서비스를 굿모닝아이텍에 신청하고 1개월 여에 걸쳐 보안 사고분석 및 대응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여기에는 관련 보고서도 포함된다. 이후 계속해서 서비스를 받을 것인지를 결정하면 된다. 

파고네트웍스 관계자는 “한달간 서비스와 분석 및 대응 보고서를 제공받은 대부분의 조직이 이번 서비스를 지속 제공받기를 원했다”고 설명했다. 

굿모닝아이텍 이주찬 대표는 “고도화된 위협을 탐지하고 차단하기 위한 최종 판단은 결국 보안 담당자와 전문가들의 몫”이라며 “이를 위해서는 고객사의 다양한 보안 관련 사건 사고 등을 많이 경험했고 다수의 정보보호 기술인력을 보유하고 있는 굿모닝아이텍이 토탈 보안으로 MDR서비스를 제공하기에 적격”이라고 말했다. 

한편 굿모닝아이텍은 정보보호분야 기업과 협력을 확대하며 보안 전문성과 컨설팅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향후에도 굿모닝아이텍은 기술 기반 유망 기업들과 협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국M&A경제=박진우 기자] pjw@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