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3 (금)
“딥러닝+게임, 새 시도 지속” 크래프톤, 신규 스튜디오 ‘렐루게임즈’ 설립
“딥러닝+게임, 새 시도 지속” 크래프톤, 신규 스튜디오 ‘렐루게임즈’ 설립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3.06.14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프로젝트 ‘푼다: AI 퍼즐’ 진행∙∙∙초개인화된 퍼즐 경험 제공
2023년 3분기 내 ‘푼다: AI 퍼즐’ 모바일 버전 출시 목표
사진=크래프톤
사진=크래프톤

[한국M&A경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지난 6월 1일 신규 독립 스튜디오 렐루게임즈(ReLU Games)를 설립하고 크래프톤 스페셜 프로젝트 2를 총괄해온 김민정 실장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14일 밝혔다. 렐루게임즈는 크래프톤의 열한 번째 독립 스튜디오로 딥러닝 기술을 활용한 게임 제작에 집중할 예정이다. 

렐루게임즈는 지난 2020년 크래프톤이 시작한 사내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스페셜 프로젝트 2’가 추구해온 게임의 재미에 딥러닝 기술을 접목하는 시도를 이어간다. 지난 3년 간 스페셜 프로젝트 2를 운영하며 쌓은 딥러닝 게임 제작 경험과 아이디어를 신작 개발에 적용할 계획이다. 

첫 번째 프로젝트는 ‘푼다: AI 퍼즐’(FOONDA: AI Puzzle)다. 딥러닝이 퍼즐 스테이지를 생성해 이용자에게 초개인화된 퍼즐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2023년 3분기 내 ‘푼다: AI 퍼즐’의 모바일 버전 출시를 준비 중이다. 이외에도 음성인식을 이용한 프로젝트 오케스트라(Project Orchestra) 등 딥러닝을 통한 게임의 재미를 찾는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렐루게임즈 김민정 대표는 “딥러닝은 일상 생활과 게임 제작 방식에 변화를 가져올 기술”이라며 “렐루게임즈는 딥러닝과 게임을 결합하는 새로운 시도를 지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