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0:31 (화)
리디-CJ ENM, IP 사업 확장 위해 MOU 체결∙∙∙“급변하는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 대처”
리디-CJ ENM, IP 사업 확장 위해 MOU 체결∙∙∙“급변하는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 대처”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3.05.15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텐츠 업계 트렌드∙인사이트 공유∙∙∙글로벌 경쟁력 강화
리디 웹소설 IP 중 영상화 적합한 작품 선정∙∙∙후속 단계 준비
CJ ENM 드라마∙영화, 웹툰∙웹소설로 탈바꿈
(사진=)
사진=리디

[한국M&A경제] 콘텐츠 플랫폼 기업 리디(대표 배기식)가 CJ ENM과 지식재산(IP) 사업 확장을 위한 전략적 제휴(MOU)를 맺었다고 15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해 처음 손을 잡고 콘텐츠 업계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나누며 폭넓은 IP 사업 확장을 위한 초석을 다졌다. 특히 리디의 다양한 장르의 웹소설 IP 중 영상화에 적합한 작품을 선정해 후속 단계를 준비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은 그 연장선으로 양사가 보유한 고품질 원천 IP와 콘텐츠 제작 역량을 토대로 사업을 확대하고자 진행됐다. 먼저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를 면밀히 검토해 다채로운 장르로 탈바꿈할만한 IP를 상호 협의 하에 선정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리디는 CJ ENM의 드라마∙영화 IP를 웹툰, 웹소설, 단행본 등으로 선보인다. CJ ENM은 리디가 10여년간 쌓아온 양질의 로맨스∙로맨스 판타지 웹소설 IP를 영상화하는데 의기투합한다. 

CJ ENM 이종민 IP개발센터장은 “이번 협약 확대를 통해 CJ ENM은 경쟁력 있는 웹소설의 영상화뿐만 아니라, CJ ENM의 인기 드라마와 영화가 다양한 형식의 트랜스미디어 콘텐츠로 거듭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마련했다”며 “양사 전문성을 충분히 발휘해 작품성과 흥행성 모두 갖춘 글로벌 히트작을 발굴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리디 배기식 대표는 “이번 CJ ENM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급변하는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 기민하게 대처하고 양사의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하는 계기로 만들 것”이라며 “양사의 고품질 IP와 풍부한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트렌드를 선도해 나아갈 킬러 콘텐츠를 발굴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