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35 (금)
휴이노에임, 서울대병원 외과계 중환자실장 류호걸 CMO 영입∙∙∙AI 기반 CDSS 개발 임상 연구 주도
휴이노에임, 서울대병원 외과계 중환자실장 류호걸 CMO 영입∙∙∙AI 기반 CDSS 개발 임상 연구 주도
  • 박진우 기자
  • 승인 2023.05.08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자 생체신호 포함, EMR 데이터 등 AI 기술로 분석∙∙∙임상의사결정 제공 목표

[한국M&A경제] 휴이노 자회사 의료 인공지능 기업 휴이노에임이 류호걸 서울대병원 교수를 최고의학책임자(Chief Medical Officer, CMO)로 영입했다고 8일 밝혔다. 

류호걸 CMO는 서울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마취과학 박사를 취득했다. 현재 서울대병원 중환자의학과 교수와 외과 중환자실장으로 재직 중이다. 

류호걸 CMO는 휴이노에임에서 AI 기반의 임상의사결정시스템(Clinical Decision Support System, CDSS)를 개발하고 있다. 휴이노에임에서는 환자의 생체신호를 포함한 EMR 데이터 등을 AI 기술을 통해 분석된 결과를 기반으로 임상의사결정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마취과 전공으로 중환자실장을 역임하고 있는 류호걸 교수를 영입해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 

휴이노에임 김현진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류호걸 CMO는 임상 현장에서 다양한 중환자 케이스를 20년 가까이 경험했고 전문가로서의 역량이 검증됐다”며 “따라서 이번 합류를 통해 향후 휴이노에임의 CDSS 연구 고도화 및 제품 개발에 속도를 더할 수 있게 됐다”고 선임 배경을 밝혔다. 

한편 휴이노에서 2022년 2월에 출자해 설립한 휴이노에임은 병원 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의료 AI 전문 기업이다. 휴이노에임은 설립 5개월 만에 퓨처플레이, 유한양행, 에이온인베스트먼트로부터 초기 투자를 유치했으며 AI 기반의 CDSS를 개발하고 있다. 해당 시스템은 병원 내 환자의 실시간 생체신호와 EMR 데이터 기록을 분석해 환자의 악화상태 예측 및 중증 질환 진단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술이다. 

[한국M&A경제=박진우 기자] pjw@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