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35 (금)
멘탈케어 플랫폼 ‘마인드카페’ 운영사 아토머스, 마음수업 인수
멘탈케어 플랫폼 ‘마인드카페’ 운영사 아토머스, 마음수업 인수
  • 박진우 기자
  • 승인 2023.04.27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음수업, 명상 앱 ‘코끼리’ 운영∙∙∙1,500개 이상 프리미엄 콘텐츠 보유
아토머스, 현장 활용 가능한 근거 기반 치료 콘텐츠로 영역 확장 예정
사용자 경험 증대, B2B 시장 경쟁력 확보, 해외 진출 등 계획
(사진=)
사진=아토머스

[한국M&A경제] 아토머스(대표 김규태)가 국내 대표 명상 앱 ‘코끼리’ 운영사 마음수업을 전격 인수했다. 아토머스는 국내 최대 가입자를 보유한 멘탈케어 플랫폼 ‘마인드카페’를 운영 중이다.

아토머스는 마음수업 인수를 통해 명상 콘텐츠를 단순 웰니스 개념을 넘어 정신건강 전문가들이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근거 기반의 치료 콘텐츠로 영역을 확장해 나아갈 예정이다. 특히 불면에 시달리는 사람들을 위한 수면 케어 콘텐츠도 강화할 예정이다.

마인드카페는 비대면∙대면 심리상담과 정신과 진료 연계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아토머스는 온라인뿐만 아니라 전국 오프라인 협력 센터 및 의원 내에서도 명상 콘텐츠를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특히 상황과 증상에 특화된 콘텐츠를 개발해 개인∙집단 맞춤형 심리치료와 명상이 결합한 마인드카페만의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또 코끼리가 보유하고 있는 1,500개 이상의 프리미엄 콘텐츠를 활용해 250여 개의 마인드카페 근로자지원프로그램(EAP) 고객사 및 유료 고객을 대상으로도 멘탈케어 구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토머스 측은 “이번 인수는 미국 내 유니콘 명상 서비스 ‘헤드스페이스’(Headspace)와 정신건강 치료자 플랫폼 ‘진저’(Ginger) 간 합병 사례와 유사하다”며 “헤드스페이스 헬스(Headspace Health)의 경우 합병 후 한화 약 4조 원의 기업 가치를 평가받은 바 있다”고 전했다.  

아토머스 김규태 대표는 “이미 글로벌 시장에서는 전문가 상담과 명상 등 멘탈 케어 콘텐츠의 결합이 하나의 트렌드로 확산되고 있다”며 “이번 인수를 통해 사용자 경험 증대, 온∙오프라인 연계 사업 강화, B2B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 멘탈 헬스케어 기술 R&D, 해외 진출 등 사업의 확장성과 수익성 모두를 키우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마인드카페는 2016년 익명 정신건강 커뮤니티로 출발해 현재 200만 명 이상이 사용하는 국내 최대 종합 정신건강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인공지능(AI) 기술에 기반한 심리검사와 개인∙그룹 상담, 코칭, 정신건강 커뮤니티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누적 투자액 350억 원을 달성하며 멘탈 헬스 분야 선두 입지를 다지고 있다.

코끼리는 45만 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국내 대표 명상 앱 서비스이다.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숨은 보석 앱’ 최우수상 수상 및 애플 앱스토어 ‘오늘의 앱’ ‘에디터 추천’ 등에 선정된 바 있다. 

[한국M&A경제=박진우 기자] pjw@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