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35 (금)
리코,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와 업무협약 체결∙∙∙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 목표
리코,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와 업무협약 체결∙∙∙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 목표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3.04.27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순환 실천 희망 기업∙기관에 관련 자문∙인프라 제공
취약계층에 자원순환 생활 실천 가능한 물품 제공
“전문성 가진 기업∙기관 필두로 탄소중립 문화 정착 중요”
(사진=)
(왼쪽부터) 이우균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상임대표, 리코 김근호 대표(사진=리코)

[한국M&A경제] 리코(Reco, 대표 김근호)가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와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리코와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를 비롯해 탄소중립의 중요성에 공감하는 기업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생활 속 자원순환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민간 기업과 취약계층의 탄소중립 실천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자원순환 실천을 희망하는 기업∙기관에는 자원순환 관련 자문과 인프라를 제공하고, 취약계층에는 자원순환 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물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리코 김근호 대표는 “탄소중립과 자원순환은 더 이상 특정 기업이나 국가의 문제가 아닌 사회적인 문제이기 때문에 실질적인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서는 전문성을 가진 기업이나 기관을 필두로 하는 탄소중립 문화 정착이 필요하다”며 “리코도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해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는 이우균 상임대표는 “전 지구적 과제인 탄소중립 실현을 앞당기기 위해서는 기업들과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실천이 절실하다”며 "앞으로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기업들과 함께 협력사업을 통해 다양한 활동들을 펼쳐 나갈 계획”라고 전했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