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35 (금)
쏘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와 카셰어링 이용 경험 혁신 위한 업무협약 체결
쏘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와 카셰어링 이용 경험 혁신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박진우 기자
  • 승인 2023.04.25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량 데이터 분석 기반 선제적 차량 관리 체계 구축
전국 티스테이션을 활용한 쏘카존 운영도 계획
(사진=)
쏘카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카셰어링 이용 경험 혁신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사진=쏘카)

[한국M&A경제] 쏘카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와 카셰어링 이용 경험 혁신에 나선다. 

모빌리티 혁신 플랫폼 쏘카(대표 박재욱)는 지난 24일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 이수일, 이하 한국타이어)와 카셰어링 이용 경험 혁신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신명 쏘카 MX(Mobility Experience) 본부장과 이용관 한국타이어 상무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사는 한국타이어의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T-Station)의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활용해 카셰어링 차량의 품질 관리와 서비스 접근성 확대를 위해 협업할 계획이다. 

우선 쏘카 차량 품질 관리를 위한 협업을 이어간다. 양사는 지난 2019년부터 전국 110여 개의 티스테이션 네트워크를 통해 수만여대 쏘카 차량의 타이어 교체를 포함한 다양한 차량관리 서비스 영역에서 협업해왔다. 올해부터는 수년간 쌓아온 쏘카의 차량 데이터 분석을 통해 차량 상태를 사전에 예측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차량 관리 시스템을 운영해 오고 있다. 

또 양사는 카셰어링 접근성 확대를 위해 오는 5월부터 전국 티스테이션 오프라인 매장과 함께 쏘카존을 운영하는 계획도 세웠다. 도심 인근에 위치한 티스테이션의 서비스 네트워크를 카셰어링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는 오프라인 거점으로 변화시켜 쏘카존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개선시키는 동시에 차량 관리 측면에서도 효율화를 이끌낸다는 계획이다. 

김신명 쏘카 MX본부장은 “전문적인 차량 관리 역량과 오프라인 네트워크를 보유한 한국타이어와의 협업을 통해 더 안전하고 편리한 카셰어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쏘카는 데이터 기반의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차량 관리를 통해 이용자 경험을 혁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M&A경제=박진우 기자] pjw@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