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21 10:36 (금)
스콘, 1억 원 규모 후속 투자 유치∙∙∙버추얼 캐릭터 솔루션 ‘미츄’ 제공
스콘, 1억 원 규모 후속 투자 유치∙∙∙버추얼 캐릭터 솔루션 ‘미츄’ 제공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2.12.23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이 원하는 콘셉트에 맞춰 작가, 3D 모델러, 애니메이터 배정
고가의 무거운 버추얼 장비 없이 콘텐츠 제작 가능
크리에이터 상시 모집∙∙∙인재 발굴∙육성 계획
(사진=)
사진=스콘

[한국M&A경제] 버추얼 캐릭터 솔루션 ‘미츄’(meechu)를 운영 중인 스콘(대표 기준수)이 메타버스유니콘즈 개인투자조합 1호로부터 1억 원 규모의 후속 투자를 유치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로써 스콘은 최근 넥스트드림엔젤클럽, 더인벤션랩으로부터 5억 원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한 이후 1개월 만에 추가 투자를 받게 됐다. 

스콘은 캐릭터 디자인부터 3D 모델링 작업까지 자체적으로 진행해 ‘오리지널 3D 캐릭터’를 제작하는 기업이다. 각 프로젝트별로 고객이 원하는 콘셉트에 맞춰 캐릭터 작가, 3D 모델러, 애니메이터를 배정한다. 

이렇게 제작된 버추얼 캐릭터는 스콘이 자체 개발한 스마트폰 페이셜 캡쳐 앱과 PC 프로그램 미츄 솔루션만으로 작동 가능하다. 비싸고 무거운 버추얼 장비를 착용하지 않고도 라이브 방송부터 콘텐츠 제작이 가능해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 

이번 추가 투자를 통해 스콘은 버추얼 유튜버 에이전시 성격을 갖추고 캐릭터 지식재산(IP)을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 지금까지 스콘 소속 버추얼 스트리머는 4명이 데뷔했다. 이후에도 크리에이터 상시 모집을 통해 잠재력 있는 인재를 지속해서 발굴∙육성할 예정이다. 

기준수 대표는 “최근 한국에서 버추얼 유튜버가 콘텐츠 산업의 새로운 변화를 불러일으키는 가운데, 여전히 버추얼 콘텐츠는 소수 문화라는 편견이 존재하고 있다”며 “대중문화와 어우러질 수 있는 가상현실(VR) 기술 개발과 콘텐츠 제작 역량 강화에 집중해 국내 버추얼 산업 내 스콘의 입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