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15 (목)
피르마체인, 피프스테크와 맞손∙∙∙블록체인 기술 활용한 전자계약 기술협약 체결
피르마체인, 피프스테크와 맞손∙∙∙블록체인 기술 활용한 전자계약 기술협약 체결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2.12.14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롭테크 전자계약 서비스 공동개발 추진
다양한 분야로 협업 확장 계획
실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블록체인 기술 제공 목표
(사진=)
사진=피르마체인

[한국M&A경제] 신뢰 기반 블록체인 연계 플랫폼 피르마체인(FIRMACHAIN, 대표 윤영인)이 피플스테크(대표 남하람)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전자계약에 대한 기술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전했다. 피플스테크는 블록체인 프롭테크 플랫폼 ‘아지트 얼라이언스’(Azit Alliance, 이하 아지트)를 운영 중이다. 

피르마체인은 이번 협약을 통해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프롭테크 전자계약 서비스 공동개발을 추진한다. 

아지트는 프롭테크 전자계약 서비스를 바탕으로 이사, 청소, 인테리어, 홈케어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간∙공간 제약 없이 쉽고 간편하게 계약을 체결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양사는 이번 기술협약을 전자계약뿐만 아니라 프롭테크 생태계 전반을 새로운 가치로 확장하기 위한 다양한 분야의 협업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피플스테크 남하람 대표는 “뛰어난 블록체인 기술력을 보유한 피르마체인과 협약을 통해 아지트 프로젝트의 전자계약을 준비할 수 있어 기쁘다”며 “피르마체인과 함께 아지트 얼라이언스 파트너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사용자들에게 실생활에 활용 가능한 블록체인 기술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피르마체인 윤영인 대표는 “피르마체인이 보유한 기술력을 아지트 얼라이언스 파트너들에게 선보일 수 있어 영광”이라며 “그동안 연구∙개발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용자들에게 널리 알려질 기회로 생각하고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피르마체인은 블록체인 기술 활용에 관심이 있는 서비스 기업이나 스타트업 등에 기술 연계 지원을 발표하며 생태계 확장에 집중하고 있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