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1:14 (금)
임플로이랩스-원티드랩, ‘채용 매칭 공동 사업’ 업무협약 체결∙∙∙“구직자 채용 경험 혁신”
임플로이랩스-원티드랩, ‘채용 매칭 공동 사업’ 업무협약 체결∙∙∙“구직자 채용 경험 혁신”
  • 박진우 기자
  • 승인 2022.12.08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력 데이터 관리 플랫폼 ‘잡브레인’에 채용 서비스 ‘원티드’ 연동
잡브레인 이용자, 원티드 채용공고에 바로 지원 가능
원티드 이용자에게 잡브레인의 경력 및 소득관리 기능 제공 예정
사진=임플로이랩스
사진=원티드랩

[한국M&A경제] 직장인과 기업을 연구하는 스타트업 임플로이랩스는 HR테크 기업 원티드랩과 ‘채용 매칭 공동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사는 임플로이랩스의 경력 관리 플랫폼 ‘잡브레인’과 원티드랩의 채용 서비스 ‘원티드’ 간 연동을 추진한다. 이로써 각 서비스 이용자는 양사의 서비스를 손쉽게 오가며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잡브레인 이용 중에 원티드의 채용 공고에 바로 지원할 수 있다. 구직활동을 위해 각각의 채용 사이트를 방문하며 이력서를 따로 관리해야 했던 이용자의 번거로움이 해소되는 셈이다. 

잡브레인은 경력 데이터 관리 플랫폼으로 학력 및 경력 검증 시스템을 제공한다. 구직자는 이를 활용해 이력서를 간편하게 작성할 수 있다. 이외에도 연봉, 급여, 세금 등 소득관리 기능과 같이 직장인에게 특히 유용한 서비스를 선보이며 최근 가입자 15만 명을 돌파했다. 

임플로이랩스는 잡브레인의 경력 및 소득관리 기능을 원티드 이용자에게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력서 작성부터 처우협의에 이르는 구직 과정이 한결 간편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복기 원티드랩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매칭 시장을 더욱 고도화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임플로이랩스와 다양한 협업을 통해 동반 성장하며 HR테크 생태계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지현 임플로이랩스 대표는 “이제 잡브레인 유저가 보다 편리하게 원티드의 채용 공고에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원티드랩과 협업을 통해 구직자의 채용 경험을 혁신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M&A경제=박진우 기자] pjw@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