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3 (금)
“독서 교육 접근성↑” 밀리의 서재-네이버 웨일, 학교 독서교육 활성화 위한 MOU 체결
“독서 교육 접근성↑” 밀리의 서재-네이버 웨일, 학교 독서교육 활성화 위한 MOU 체결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2.11.08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웨일 스페이스와 밀리의 서재 서비스 연동
”같은 책 읽고 토론, 도서관 없는 책도 열람 가능”
양사 시너지 발휘, 독서 교육 에듀테크 구축 목표
(왼쪽부터)김효 네이버 웨일 책임리더와 밀리의 서재 정민철 전략기획본부 본부장(사진=밀리의 서재)
(왼쪽부터)김효 네이버 웨일 책임리더와 밀리의 서재 정민철 전략기획본부 본부장(사진=밀리의 서재)

[한국M&A경제] 밀리의 서재와 네이버가 풍성한 독서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 

국내 최대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대표 서영택)은 네이버(대표 최수연) 웨일과 ‘에듀테크 플랫폼을 활용한 학교 독서교육 활성화 목적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밀리의 서재 정민철 전략기획본부 본부장, 네이버 웨일 김효 책임리더가 참여했다. 양사는 각 사의 기술력을 활용해 독서 접근성을 높이는 에듀테크 환경을 위한 협업 방향성을 논의했다. 

밀리의 서재와 연동돼 제공될 웨일 스페이스는 하나의 계정으로 50개 이상의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에듀테크 플랫폼이다. 교과과정 외에도 독서, 코딩,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학습 관련 솔루션을 제공한다. 

학년별 200권 이상의 초∙중∙고 필독도서를 갖춘 밀리의 서재 플랫폼이 올해부터 일부 교육기관에 시범적으로 제공되며 교사와 학생으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만큼, 양사의 시너지를 독서교육 에듀테크 환경을 구축하는 데 적극 발휘한다는 계획이다. 

밀리의 서재는 네이버 웨일과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밀리의 서재와 웨일 스페이스의 외연을 독서 교육 시장까지 확대할 수 있도록 기술 고도화에 힘을 모을 계획이다. 우선 웨일 스페이스 계정으로 밀리의 서재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연동하면서 쾌적한 독서 경험을 위해 전용 UX∙UI도 구현하기로 했다. 네이버 웨일의 웹(WEB) 기술력을 바탕으로 더욱 안정적인 사용성을 제공하기 위해 본 버전은 웨일 스페이스 연동 환경에서 일괄 서비스한다. 

또 양사는 웨일북 디바이스 환경에서 더욱 편리하게 독서 경험을 이어갈 수 있도록 머리를 맞댈 예정이다. 이를 통해 독서 교육에 수반되는 비용 부담과 도서 물량 확보의 부담을 낮춰 도서관이 구비한 서적의 종류나 수량의 제한 없이 학생들이 동시에 같은 책을 읽고 토론을 진행하거나 학교 도서관에 없는 책도 열람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하는 등 풍성한 독서 교육을 가능하게 한다는 포부다. 

밀리의 서재 이명우 신사업본부장은 “더 많은 학생에게 폭넓은 독서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협업이 학생의 지식을 채우는 데 필요한 도서를 풍부하게 제공할 뿐만 아니라 올바른 독서 습관도 기를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네이버 웨일 김효 책임리더는 “웨일 스페이스는 교육현장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여러 교육 솔루션과의 협업을 통해 교육현장에서 필요한 모든 기능을 품는 에듀테크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다”면서 “밀리의 서재와의 지적 교육에 필수적인 독서교육을 활성화하고 학생이 언제, 어디서나 풍성한 독서를 할 수 있게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