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0:31 (화)
쿠팡, ‘로켓직구’ 대만 출시∙∙∙국내 중소기업 해외 판로 개척 앞장
쿠팡, ‘로켓직구’ 대만 출시∙∙∙국내 중소기업 해외 판로 개척 앞장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2.10.26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Inc,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 일환∙∙∙대만 고객에게 수백만개 상품 빠르게 무료배송
대만 직구 서비스 상품 절반 이상이 소상공인 제품
“소상공인에 새로운 성장 기회 제공할 것”
쿠팡의 글로벌 모기업 쿠팡Inc가 대만에서 로켓직구 서비스를 시작한다(사진=쿠팡)
쿠팡의 글로벌 모기업 쿠팡Inc가 대만에서 로켓직구 서비스를 시작한다(사진=쿠팡)

[한국M&A경제] 쿠팡의 글로벌 모기업 쿠팡Inc가 대만에서 로켓직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대만 전역의 고객은 수백만 가지 직구 제품을 빠르게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이제 한국을 비롯한 국내∙외 소상공인은 쿠팡을 통해 추가적인 절차나 비용부담 없이 새롭고 강력한 해외 판로를 개척할 수 있게 됐다. 

대만 고객은 로켓직구를 통해 현재 한국에서 판매 중인 수백만 가지 로켓배송 상품 대부분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특히 대만으로 배송되는 로켓배송 상품의 절반 이상은 중소기업 제품이고 90%는 한국에서 배송된다. 대만 로켓직구 서비스가 국내 소상공인에게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쿠팡이 물류, 통관, 수입세 징수, 대만 현지 라스트마일 배송 등 해외 판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사항을 대신 처리해 주기 때문에 이미 로켓배송에 입점한 많은 기업이 이런 기회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미국 상무부 국제 무역국 자료에 따르면 대만은 인터넷 이용률이 세계적으로 높은 국가 중 하나다. 지난해 이커머스 부문 성장률 24.5%를 기록했다. 

특히 대만의 인구밀도는 1km²당 673명으로 한국보다 높지만, 이커머스 보급률은 낮은 편이다. 대만 이커머스의 폭발적인 성장세와 인구 유사성을 감안하면 쿠팡의 글로벌 확장은 국내 소상공인 파트너사에게도 큰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강형구 한양대 경영대학 교수는 “대만 시장 전망이 매우 밝다”며 “쿠팡은 많은 소상공인의 글로벌 시장 진출 및 디지털화를 더욱 용이하게 해준다”고 말했다. 이어 “소상공인이 자사 제품의 경쟁력 강화에 역량을 집중하면서 마케팅, 외국어 고객 지원 서비스, 행정 처리 등 직접 해결하기 힘든 영역에 대해 쿠팡의 인프라를 활용하면 해외 진출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쿠팡Inc 측은 “신규 서비스는 대만 고객에게 광범위한 셀렉션과 우수한 품질의 해외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전례 없는 기회를 제공한다”며 “동시에 한국을 비롯한 국내∙외 소상공인에게 새로운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을 통해 트레이드오프를 깨고 전 세계 고객과 소상공인에게 더 나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