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13:06 (금)
쿠캣-GS리테일, 첫 공동 개발 안주 간편식 ‘쿠캣X공화춘 직화무뼈닭발’ 출시
쿠캣-GS리테일, 첫 공동 개발 안주 간편식 ‘쿠캣X공화춘 직화무뼈닭발’ 출시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2.08.16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캣 베스트셀러 PB ‘쿠캣 직화무뼈닭발’과 GS25 ‘공화춘’의 만남
깊은 숯불 향, 진한 불맛, 쫄깃한 식감 모두 갖춘 ‘집술러’ 위한 안주
사진=쿠캣
쿠캣은 GS리테일과 협업한 신제품 ‘쿠캣X공화춘 직화무뼈닭발’을 출시했다(사진=쿠캣)

[한국M&A경제] 쿠캣이 공화춘의 화끈한 불맛을 가미한 특별한 닭발 간편식을 내놓았다. 

간편식(HMR) 전문 푸드몰 쿠캣(대표 이문주)은 GS리테일과 협업한 신제품 ‘쿠캣X공화춘 직화무뼈닭발’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쿠캣X공화춘 직화무뼈닭발’은 쿠캣과 GS리테일의 편의점 GS25가 첫 번째로 공동 개발한 안주 간편식이다. GS25 단독 판매 상품으로 쿠캣의 베스트셀러 PB(Private Brand) 제품 ‘쿠캣 직화무뼈닭발’에 GS25 PB브랜드 ‘공화춘’의 특제 짬뽕향미유 별첨 소스를 곁들인 제품이다. 

한 입 베어 물면 직화로 정성껏 구운 닭발의 깊은 숯불 향과 공화춘 짬뽕 특유의 진한 불맛이 입 안을 가득 채운다. 매콤한 양념에 불맛이 더해져 쉽게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다. 

쫄깃한 식감까지 살아 있어 ‘집술러’를 위한 ‘고퀄리티’ 안주로 안성맞춤이다. 뼈가 없어 간편하게 한 입에 즐길 수 있다는 점 또한 돋보인다. 주먹밥, 치즈까지 곁들이면 자꾸만 손이 가는 환상적인 궁합을 만끽할 수 있다. 

전자레인지 전용 파우치를 사용한 제품으로 포장재를 살짝 뜯어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조리 후 용기에 담아 간단하게 맛볼 수 있다. 신선하게 냉장 보관된 닭발에 공화춘 짬뽕향미유가 별첨 소스 형태로 동봉돼 있어 조리 후 짬뽕향미유를 뿌려 버무리면 식어도 달라붙지 않는 촉촉함을 유지한다. 

양이 넉넉해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이다. 1팩 150g으로 제품 용량의 85%가 양념을 제외한 ‘순수 닭발’이다. 

김신원 쿠캣 전략상품팀 MD는 “출시 이래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냉동 안주 간편식 ‘쿠캣 직화무뼈닭발’을 냉장 제품으로 한층 새롭게 업그레이드해 선보이게 됐다”며 “직화무뼈닭발의 그윽한 숯불향과 공화춘의 화끈한 불맛이 어우러지는 촉촉한 닭발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준혁 GS리테일 데일리기획팀 MD는 “온라인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던 쿠캣 상품이 편의점 채널에서도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GS리테일과 쿠캣의 협업을 통해 기존 유명 아이템 확대는 물론 새로운 컨셉의 상품들을 지속 출시하겠다”고 전했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