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1:09 (월)
정션메드-쿡플레이, 1:1 건강관리 서비스 구축 위한 MOU 체결
정션메드-쿡플레이, 1:1 건강관리 서비스 구축 위한 MOU 체결
  • 손라온 기자
  • 승인 2022.07.01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어,봄 앱에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구축 목표
만성질환자 건강 향상, 국가정책과제와 공공사업 등 상호협력 예정
정션메드와 쿡플레이는 MOU를 체결했다(사진=정션메드)
정션메드와 쿡플레이는 MOU를 체결했다(사진=정션메드)

[한국M&A경제] 정션메드(박지민 대표)는 지난달 9일 서울대 캠퍼스타운에서 쿡플레이(신민선 대표)와 만성질환환자의 삶의 질 향상과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케어,봄’ 유저에게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및 식단 연계를 통한 건강관리 서비스 구축이 목표다. 

양사는 ▲만성질환자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 ▲맞춤형 식단 연계를 통한 건강관리 서비스 구축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 개발과 서비스 영업활동 ▲국가정책과제 또는 공공사업 ▲헬스케어 분야 법률의 제정, 개정, 공청회, 시범사업 등의 공동대응을 위한 상호협력을 약정했다. 

정션메드 박지민 대표는 “만성질환환자 대상 맞춤형 식단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며 “케어봄의 고도화에 쿡플레이와의 업무 협약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쿡플레이 신민선 대표는 “실버푸드 시장에서의 1:1 개인 맞춤형 식단관리와 영양관리 케어 서비스의 도입이 시급하다”며 “정션메디와 협업을 통해 실버 헬스케어 서비스에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정션메드는 서울대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경진대회에서 선발된 기업이다. 시니어 헬스케어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케어,봄 앱을 운영하고 있다. 빅데이터 바탕의 헬스케어 서비스와 분석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M&A경제=손라온 기자] sro@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