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10:23 (수)
하이퍼리즘, 넷마블에프앤씨 암호화폐 ‘큐브’에 투자∙∙∙“엔터테인먼트부터 NFT 거래까지 사용”
하이퍼리즘, 넷마블에프앤씨 암호화폐 ‘큐브’에 투자∙∙∙“엔터테인먼트부터 NFT 거래까지 사용”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2.06.16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 웹툰, 웹소설, 커머스 등 연결 허브 역할 수행
하이퍼리즘, 웹3 펀드 투자 등 사업영역 확장 진행
“대규모 웹3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 계획”
(사진=)
사진=하이퍼리즘

[한국M&A경제] 가상자산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하이퍼리즘(대표 오상록∙이원준)이 넷마블에프앤씨(넷마블F&C)의 암호화폐 큐브(CUBE)에 투자했다고 16일 밝혔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큐브는 올해 초 넷마블에프앤씨가 인수한 메타버스월드(옛 아이텀게임즈)의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자체 가상자산이다. 메타버스월드는 게임에 블록체인 기반 시스템을 단시간에 적용하는 미들웨어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큐브는 콘텐츠와 서비스를 연결하는 인프라로 게임, 웹툰, 웹소설, 커머스 등이 모두 연결된 허브 역할을 하게 될 예정이다. 

하이퍼리즘은 기관∙적격 투자자를 대상으로 가상자산 투자 신탁과 위탁매매(브로커리지)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3월 카카오게임즈 보라(BORA) 거버넌스 카운슬 참여를 발표했다. 4월부터는 1,000억 원 규모의 웹3(Web3) 펀드에 투자하는 등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이번 투자로 하이퍼리즘은 웹3 영역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오상록∙이원준 대표는 “큐브는 게임, 웹툰, 웹소설, 드라마 등의 엔터테인먼트뿐만 아니라 NFT를 직접 거래하거나 구입하는 데에도 사용된다”며 “큐브를 중심으로 진정한 대규모 웹3 블록체인 생태계가 구성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큐브의 성장에 하이퍼리즘이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하이퍼리즘은 금융정보분석원에 가상자산사업자(VASP) 신고 수리를 완료했다. 최근 김앤장법률사무소 출신 강상원 변호사를 최고사업책임자(CBO)로 영입한 바 있다. 지난 3월에는 국내 스타트업 최초로 미국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베이스로부터 추가 투자를 유치했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