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1:14 (금)
닐슨IQ, 소매 AI 플랫폼 제공업체 씨아이밸류 인수
닐슨IQ, 소매 AI 플랫폼 제공업체 씨아이밸류 인수
  • 박진우 기자
  • 승인 2022.03.22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확장성∙자동화로 미디어 프로그램 제공
메릴랜드주 콜롬비아에 위치한 닐슨 외관. (사진=mergr)
메릴랜드주 콜롬비아에 위치한 닐슨 외관. (사진=mergr)

[한국M&A경제] 닐슨IQ(NielsenIQ)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밴더 씨아이밸류(ciValue)를 인수했다고 21일(한국시각) 발표했다. 씨아이밸류는 전 세계 소매업체에 첨단 인공지능(AI) 기술로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닐슨IQ의 소매 미디어 부문은 이번 인수를 발판으로 더 스마트하고 확장성이 우수하며 자동화된 소매 미디어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데 한 발 더 다가서게 됐다. 

씨아이밸류의 글로벌 플랫폼 자산과 닐슨IQ의 강력한 ‘커넥트’(Connect) 플랫폼을 연결하면 잠재 고객 구축과 인사이트를 비롯해 소매 업체에 혁신적인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이 역동적인 플랫폼은 소매 업계가 중요한 의사 결정 시 의존하는 닐슨IQ의 핵심 역량을 강화할 개인화 기능도 지원한다. 

자비에 파콘(Xavier Facon) 닐슨IQ 소매 미디어 글로벌 총괄은 “씨아이밸류 플랫폼을 커넥트에 통합하는 것은 전 세계 소매 업계에 시장 판도를 뒤흔들 카드가 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그러면서 그는 “SaaS에 기반한 이 협업 솔루션은 소매 업체와 브랜드 파트너가 소비자의 욕구에 부합하도록 도울 인사이트를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다”며 “이로써 물리적, 디지털 채널에 걸쳐 개인화된 콘텐츠를 실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오늘날 치열한 경쟁 시장에서 소매 업계는 소비자 데이터를 쉽게 분석할 수 있는 솔루션이 필요하다. 소매 업체는 닐슨IQ와 씨아이밸류 솔루션을 통해 인사이트를 얻고 업무를 더 스마트하게 수행하면서 비즈니스 기회를 가속할 수 있다. 소매 업계에 중요한 참여를 활성화해 커넥트를 사용하는 브랜드와 그 고객 및 고객사는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하고 성장을 촉진할 수 있다. 또 고객 중심의 상품화 기획과 마케팅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다. 

베니 바젤(Beni Basel) 씨아이밸류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닐슨IQ는 우리의 오랜 투자자이자 파트너로 소매 업체가 상생하는 세계를 만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 왔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닐슨IQ와 하나가 됨으로써 소매 인텔리전스 제품군을 더 많은 소매 업체와 브랜드로 확대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더 나아가 데이터 중심의 의사결정을 확대해 전 세계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데이비드 존슨(David Johnson) 닐슨IQ 글로벌 리테일 대표는 “씨아이밸류를 닐슨IQ 일원으로 맞아 전 세계 소매 업계를 위한 최고의 AI 기반 도구를 개발하고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통합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 소매 업계를 위해 획기적인 개인화 기능을 지원해 빠르고 믿을 수 있는 고객 분석과 맞춤화 수요에 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M&A경제=박진우 기자] pjw@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