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A경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지난 8일 사회혁신 스타트업 기업 육성 프로그램 ’KB금융캠퍼스 S.I.N.G프로젝트’ 3기의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KB금융캠퍼스 S.I.N.G프로젝트’는 사회문제를 비즈니스로 해결하는 사회혁신 스타트업 기업의 사업역량 강화 지원을 위한 KB국민은행의 사회공헌 사업이다. 3기는 지난해 10월에 시작됐으며 사회적 가치를 3년차 이상 스타트업 15곳을 대상으로 10주 동안 금융, 재무 등 기업 경영 실무 교육 및 1:1 맞춤 컨설팅, KB국민은행 금융 전문가 멘토링을 진행했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진행된 교육 내용을 바탕으로 자금조달을 가정한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심사를 통해 우수 참가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 상금을 수여하는 것은 물론 프로그램 수료를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수 참가기업으로는 ▲패션 브랜드를 위한 중고마켓 솔루션을 운영하는 ‘마들렌메모리’ ▲아이들을 위한 키즈 클래스 플랫폼을 운영하는 ‘아이들랩’ ▲영상화된 공연예술 작품을 온라인으로 유통하는 ‘필더필’이 선정됐다.
필더필 신다혜 대표는 “이번 과정을 통해 기업의 재무역량의 중요성을 깊이 깨닫게 됐다”며 “함께 고생한 동료 기업 창업자와 우수 참가기업으로 선정된 기쁨을 나누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2019년부터 시작된 ‘KB금융캠퍼스 S.I.N.G프로젝트’에 참가했던 스타트업은 사회 각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하며 활약하고 있다. 시리즈A 투자유치 및 사회적금융을 활용한 자금 조달에 성공하거나 구글플레이 2021 올해의 베스트 앱 사회공헌 부문 최우수상 수상,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선정 등 성과를 인정받은 바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선한 기업이 ‘KB금융캠퍼스 S.I.N.G프로젝트’를 통해 지속가능한 경영을 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혁신 스타트업 기업의 성장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news@kmna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