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51 (목)
줌, 리미날의 줌OSC∙줌ISO 인수∙∙∙가상 이벤트 도구 생성
줌, 리미날의 줌OSC∙줌ISO 인수∙∙∙가상 이벤트 도구 생성
  • 염현주 기자
  • 승인 2021.12.28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줌OSC, 프로토콜 사용 전문 회의∙이벤트 향상토록 설계
줌ISO, 전문 프로덕션 하드웨어에 별도 출력으로 내보내
“새로운 형태와 전통적인 형태의 이벤트 제어 도구 사이의 격차 줄일 것”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한국M&A경제] 글로벌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이 대규모 이벤트를 위한 전문 방송 도구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미국 <더 버지(The Verge)>는 27일(현지시각) 줌이 소프트웨어 줌OSC와 줌ISO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줌OSC와 줌ISO는 가상 이벤트 제작 솔루션 기업 리미날(Liminal)이 개발한 소프트웨어로 가상 이벤트를 전문으로 생성하기 위해 제작됐다. 

줌OSC는 OSC(Open Sound Control) 프로토콜을 사용해 전문적인 회의 및 이벤트를 향상하도록 설계돼 있다. 줌은 타사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컨트롤러, 미디어 서버와 통합할 계획이다. 

줌ISO는 각 참가자의 비디오 피드를 전문 프로덕션 하드웨어에 별도의 출력으로 내보낼 수 있다. 이중 5개는 HD로 출력하도록 선택이 가능하다. 

줌 측은 “줌OSC와 줌ISO를 인수함으로써 플랫폼이 새로운 형태와 전통적인 형태의 이벤트 제어 도구 사이의 격차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전문 스트림을 만들려는 방송 스튜디오, 극장, 기타 조직에 유용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리미날 고객은 리미날의 기존 도구를 사이트에서 계속 사용할 수 있다. 캔디스 딘(Candace Dean) 줌 대변인은 “줌은 도구 확장과 유사한 플랫폼을 구축한다”면서도 “별도의 추가 기능은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M&A경제=염현주 기자] yhj@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