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21 10:36 (금)
파운트, M&A전문가 이루네 변호사 영입∙∙∙인재영입 본격화
파운트, M&A전문가 이루네 변호사 영입∙∙∙인재영입 본격화
  • 박진우 기자
  • 승인 2021.11.09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극적인 인재영입과 함께 공격경영 시동
이루네 변호사, 10여 년간 기업M&A∙자본시장∙기업지배구조 분야 활동
고속성장 위한 컴플라이언스 구축 및 M&A 역량 강화
이루네 변호사(사진=파운트)
이루네 변호사(사진=파운트)

[한국M&A경제] 로보어드바이저 파운트가 고속성장을 위한 인재영입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인공지능 투자 전문기업 파운트(대표 김영빈)는 김&장법률사무소 출신의 M&A 전문 인력인 이루네 변호사를 영입했다고 9일 밝혔다. 대규모 투자유치 이후 본격적인 공격경영에 시동을 걸며 성장을 위한 내실을 다짐과 동시에 사세를 확장하기 위한 역량 강화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이루네 변호사는 서울대 경영학과 및 동대학 로스쿨(1기) 졸업 후 김&장법률사무소에서 약 10여 년간 기업인수∙합병, 자본시장, 기업지배구조 분야에서 주로 활동했다. 

전형적인 경영권 이전(buyout) 거래 외에도 기업구조 개편, 국내∙외 합작회사 설립, 소수지분 투자를 수반한 전략적 제휴, IPO 등 자본시장 업무에 걸친 다양한 영역을 커버 가능한 변호사로 손꼽힌다. 

이 변호사는 향후 파운트에서 사세확장을 위한 M&A, 2024년 이후 본격화될 IPO 사전 준비, 컴플라이언스(규제 준수 및 내부 통제) 등의 업무를 총괄하게 된다. 

한편 국내 최대 인공지능 투자 전문기업 파운트는 자체 개발한 AI 알고리즘이 개인의 투자성향에 따라 맞춤형 글로벌 자산배분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면서 편리하고 간편한 투자 프로세스, 정기 및 수시 리밸런싱 등의 특화 서비스로 빠르게 성장해왔다. 

2021년 10월 기준 회원수는 28만 명을 넘어서며 2018년 말 대비 100배 이상 성장했다. 관리자산(AUM) 또한 6.4배 증가한 8,740억 원 이상을 기록 중이다. 이런 성과를 바탕으로 최근 시리즈-C 투자유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면서 누적 투자유치액만 약 700억 원에 이르는 등 차세대 유니콘으로 언급되고 있다. 

[한국M&A경제=박진우 기자] pjw@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