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15 (목)
KB국민은행-로이드뱅킹그룹, IB 부문 전략적 MOU 체결
KB국민은행-로이드뱅킹그룹, IB 부문 전략적 MOU 체결
  • 김지민 기자
  • 승인 2021.09.23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로이드뱅킹의 부동산 신디케이트론 선택적 공동 투자
KB국민은행 신관(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신관(사진=KB국민은행)

[한국M&A경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영국 로이드뱅킹그룹과 IB 부문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로이드뱅킹이 진행하는 부동산 신디케이트론(Syndicated loan)에 선택적으로 공동 투자할 수 있게 됐다. 양사는 향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아갈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글로벌 금융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해외 금융시장 개척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다. 로이드뱅킹그룹은 아시아계 금융기관과의 네트워크 강화와 영국 내 시장 지위를 확고히 다져갈 계획이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코로나19로 해외 프로젝트 추진이 어려운 상황에도 캐나다 천연가스 파이프라인 공동 주선, 미국 실리콘밸리 구글 오피스 담보대출 등 우량한 실물자산 중심으로 글로벌 IB 영역을 꾸준히 넓혀가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17년 홍콩, 2019년 뉴욕과 런던에 IB 유닛을 개설했으며 올해 12월에는 싱가포르 IB 유닛을 개설할 예정이다. 금융선진국을 중심으로 글로벌 거점을 확보해 IB 경쟁력 강화 및 신성장 동력을 확보한다는 구상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북미, 유럽, 호주 시장까지 활로를 개척해 나아갈 것”이라며 “향후 에너지∙발전뿐만 아니라 부동산 및 민관협력사업(PPP) 등 실물 자산 위주의 다양한 섹터까지 영역을 넓혀 균형 있는 글로벌 자산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한국M&A경제=김지민 기자] kjm@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